"빅뱅·엑소·샤이니 따라했더니…" 전세계 90만 팬 '뷰티 스타'

[스타일 팔로우<79>] 뷰티 엔터네이너 '씬님', 독특한 콘셉트 뷰티 영상으로 전세계 팬 확보

머니투데이 스타일M 배영윤 기자  |  2016.04.19 09:01  |  조회 32617
SNS 계정 하나쯤은 있는 디지털 시대다. SNS를 통해 나와 같은 시대, 다른 공간에 사는 사람들의 일상을 엿보고 새로운 정보를 얻는다. '핫(HOT) 피플'의 일상 속에서 패션, 뷰티, 라이프 관련 스토리를 접하고 싶다면. 팔로우(Follow) 팔로우(Follow) 팔로우(Follow) '스타일M'.
/사진=씬님 유튜브 채널 캡처
/사진=씬님 유튜브 채널 캡처

빅뱅, 엑소, 샤이니, 방탄소년단. 평범한 여대생이 '분칠' 몇번에 인기 보이 그룹 멤버들의 얼굴과 똑같이 변했다. 화장보다 변장에 가까운 놀라운 메이크업 실력, 1분 1초도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화려한 입담, 메이크업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뷰티 노하우 대방출. 뷰티 유튜버 '씬님'의 매력을 세어보자면 24시간이 모자란다.

씬님은 그저 평범한 미대생이었다. 그녀가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한 예능 프로그램에 '화장 성형 무한 변신녀'로 출연하면서부터다. 메이크업과 가발만으로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변신하는 능력(?)이 이목을 끌었다. 이후 자신만의 뷰티 노하우와 재미있는 콘텐츠 담은 영상을 직접 만들고 대중들과 소통하며 '뷰티 스타'로서 입지를 다졌다.

씬님의 특장점은 '예능감'이다. 가녀린 목소리에 예쁜 미소를 짓는 다른 뷰티 크리에이터와 가장 큰 차이점이자 다양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비결이다. 거친 표현도 서슴지 않고 확실한 메이크업 효과를 보여주기 위해 카메라 앞에서 가차없이 망가진다. 걸그룹 멤버들 메이크업은 물론 터프한 보이 그룹 멤버들을 감쪽같이 따라한다. 영화나 만화 속 캐릭터, 심지어는 역사 속 인물까지 씬님의 상상력과 '금손'(손재주가 좋은 것을 의미하는 신조어)으로 새 생명을 얻는다.

/사진=씬님 유튜브 채널 캡처
/사진=씬님 유튜브 채널 캡처
현재 씬님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는 95만명을 넘었다. 뷰티 콘텐츠를 제공하는 메인 채널 외에도 다이어트 채널, 영상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등 색다른 테마로 운영하는 추가 채널만 3개다. 총 조회수 1억6000만 뷰(view)를 웃도는 '파워 채널'이다. 혼자서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다 하던 그녀는 친동생과 사촌동생을 영입해 소규모 스큐디오도 마련했다. 전문가 못지 않은 고가의 장비까지 갖추고 제대로된 영상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밤낮으로 고민한다.

케이블 채널의 뷰티 프로그램에 고정으로 출연하기도 하며 국내 유명 뷰티 브랜드들은 씬님과 컬래버레이션 작업을 위해 러브콜을 보낸다. 하루가 멀다하고 뷰티 신제품이 쏟아지는 요즘, '씬님' 채널에 제품이 한번이라도 노출된다면 브랜드에겐 '영광'이다. 그녀가 강력 추천하는 아이템은 말할 것도 없다. 최근 뷰티 큐레이션 커머스 브랜드 글로시데이즈와 협업해 출시한 '씬쿵주의' 파우치는 출시 하루만에 '완판'됐다. 파우치에는 씬님이 엄선한 제품들이 담겨있어 출시 전부터 뷰티족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수많은 뷰티 블로거, 뷰티 유튜버들 사이에서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독보적인 콘텐츠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씬님. 단순히 뷰티팁을 공유하는 것을 넘어 더 재미있고 더 유익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 뷰티족이 아닌 이들도 한번 보면 중독되는 씬님의 다채로운 채널을 팔로우해보길.

☞ 씬님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