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 네일 시술받을 때 아픈 손톱, 왜 그런 건가요?
[스타일 지식인] 젤 네일 램프가 통증 유발하기도…손상된 손톱, '복합 영양제'로 관리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16.12.12 08:31 | 조회
93446
A.> 젤 네일은 네일 폴리시를 바른 뒤 램프에 구워 내는 방식입니다. 손톱에 젤 네일 폴리시를 바른 뒤 UV·LED 램프에 넣어 30초~1분 가량 쬐어 굽는 큐어링 단계를 거칩니다.
젤 네일을 할 때 손톱이 뜨거운 이유는 젤 네일 폴리시를 굽는 램프 때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디 네일의 김현지 홍보 담당자에 따르면 "UV 램프를 사용할 경우, 큐어링시 자외선을 쬐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손톱이 빛을 흡수해 손톱이 뜨겁게 느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손상으로 인해 손톱이 얇아진 상태라면 열이 투과돼 더 뜨겁게 느껴진다고 해요.
네일샵을 이용한다면 경우에 따라 통증이 있을수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매장별로 사용하는 램프의 조사 방식과 와트(소비전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통증 없이 젤 네일을 즐기고 싶다면 LED 램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상된 손톱 역시 젤 네일 시술 시 발생하는 통증의 원인이 됩니다.
손톱은 일반 매니큐어를 바른 뒤 오래 방치하거나 젤 네일을 제거하는 '쏙 오프'(Soak off, 젤 네일 제거)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손상됩니다. 쏙 오프를 할 때 손톱을 반복적으로 과하게 갈아내면 손톱이 얇아져 다음 젤 네일 시술 때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손톱 손상을 최소화하는 '쏙 오프'를 위해서는 전문가에게 정확한 '파일링'과 '드릴'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100% 퓨어 아세톤'을 이용할 경우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거나 손톱이 건조해지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젤 네일 시술 방법도 매우 중요합니다. 손톱을 보호하는 '베이스 젤'을 반드시 사용한 뒤 젤 컬러를 발라 큐어링하세요. 손톱을 갈아내는 '파일링'과 젤 네일의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손톱에 흠집를 내는 '에칭'(Etching)을 잘못할 경우 손톱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미 손상된 손톱을 회복하기 위해선 생활 습관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손톱을 다듬을 때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클리퍼(Clipper, 손톱깎이) 대신 파일을 이용하세요. 손톱은 파이처럼 케라틴과 단백질이 여러 층으로 겹겹이 쌓여 있어 클리퍼로 무리하게 자르면 손톱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손톱 속으로 영양을 채우고 손톱 표면은 단단하게 강화하는 복합 영양제를 틈틈히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폴리시 형태의 영양제를 선택할 땐 성분을 고려해 선택하세요. 씨드 오일 등 천연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손톱 건강에 좋답니다.
네일 리무버는 알코올이 함유되지 않은 '논알코올' 제품을 사용해야 손톱이 건조해지지 않아요.
/사진제공=데싱디바, 인코코, 반디 |
네일 팁이나 스티커 등을 붙이는 형태의 제품을 선택해도 좋습니다. 대신 제거할 때는 손톱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스타일 지식인]에 질문을 보내주세요. 스타일M이 독자 여러분들의 스타일 관련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패션, 뷰티, 라이프에 관해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스타일M 이메일([email protected])이나 트위터(@stylem_tw), 페이스북(http://facebook.com/OfficialStyleM), 인스타그램(@stylem_official) 메시지로 보내주세요.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