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생한 수험생을 위한 마사지…다이어트 효과까지?
[스타일 지식인] 수험생에겐 '림프마사지' 추천…피로 개선은 물론 몸매 교정 효과도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18.11.26 07:10 | 조회
27935
A.>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 생활하는 수험생들은 목과 어깨, 허리와 골반에 무리가 가기 쉬워요. 허리를 굽히고, 고개를 숙이는 자세로 공부를 하기 때문에 피로가 쌓이기 쉽죠. 이때문에 두통이 생기거나 거북목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어요.
맥스클리닉 스파 바이 미르테 이미영 원장은 수험생들에게 목과 뭉친 어깨를 먼저 마사지할 것을 추천했어요.
이 원장은 "목은 우리 몸의 근육과 뇌를 이어주는 다리로, 신체의 혈액순환을 돕기 위해 혈자리를 잡아 지압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습니다.
피로한 어깨 푸는 마사지법./사진=이미지투데이, 그래픽=이은 기자 |
'풍지혈'은 뒷목과 귀 뒤쪽 사이에 머리에서 목으로 내려오는 부분에서 목이 시작되는 움푹 들어간 곳이에요. 풍지혈부터 어깨까지 근육을 살짝 누르듯 쓸어내리는 동작을 양쪽 10회씩 반복하면, 뭉친 근육이 풀려 긴장성 두통 완화에 도움이 돼요.
오랫동안 공부를 하다보면 가장 피로가 쌓이고 긴장되는 부분이 '어깨'에요. 삼각근에 있는 '견관절' 부위를 집중 관리하면 1년 간의 피로가 풀리는 듯 개운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목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귀 밑의 목 부분을 힘 있게 꾹꾹 누르고, 뒷 목 중앙에서 한두 마디 정도 바깥쪽에 있는 움푹 들어간 부분을 손가락을 이용하여 지긋이 누르세요.
지압을 해준 후 쇄골 부위까지 쓸어내리는 동작을 10번 정도 반복하면 한결 가벼워진 목과 어깨를 느낄 수 있답니다.
다리 부종에 효과 있는 '서혜부 마사지' 하는 법. /사진=이미지투데이, 그래픽=이은 기자 |
집에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마사지를 꾸준히 할 경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수험 생활을 하며 찐 살과 부기를 빼는데는 특히 '림프 마사지'가 효과적이라는 사실.
이 원장은 "림프관이 막히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살을 빼려고 해도 잘 빠지지 않고 보디라인도 울퉁불퉁해진다"며 "림프 마사지를 지속적으로 하면 혈행 개선으로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설명해요.
또한 그는 "마사지로 인해 불규칙적으로 뭉치는 근육이 풀리면 해당 부위에 과하게 힘을 주는 일도 줄어 몸매가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교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답니다.
오랜 시간 앉아 공부를 하는 수험생의 퉁퉁 부은 다리엔 '서혜부 림프 마사지'가 특히 효과 있어요. 서혜부는 상체와 하체의 내분비를 잇는 부위로, 서혜부 임파선 순환이 더딜 경우, 하반신 전체의 내분비 흐름이 정체돼 부종이 심해지거든요.
집게 손가락으로부터 새끼 손가락까지 네 손가락으로 다리 밑부분을 안쪽에서 바깥쪽을 향해 5초 정도 부드럽게 밀면 됩니다. 좌우 각각 5회 정도 실시하면 돼요.
노폐물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돕는 쇄골 마사지법./사진=이미지 투데이 |
쇄골 마사지는 왼쪽 쇄골의 가장 바깥 부분을 오른쪽 손가락 2개로 부드럽게 3초 정도 천천히 눌렀다 떼면 됩니다. 여러 번 반복할수록 좋답니다.
[스타일 지식인]에 질문을 보내주세요. 스타일M이 독자 여러분들의 스타일 관련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패션, 뷰티, 라이프에 관해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스타일M 이메일([email protected])이나 트위터(@stylem_tw), 페이스북(http://facebook.com/OfficialStyleM), 인스타그램(@stylem_official) 메시지로 보내주세요.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