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박보검도 입은 '폴로티'…예쁘게 입으려면?

프레피룩부터 애슬레저룩까지 다양하게 연출 가능해…활용 만점 폴로티셔츠 스타일링 TIP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  2020.06.14 01:01  |  조회 16348
/사진제공=네파, 아이더
/사진제공=네파, 아이더
'폴로티' '카라티'로 불리는 피케셔츠가 여름을 맞아 다시 각광받고 있다. 피케셔츠는 일반 셔츠처럼 칼라가 있어 단정한 느낌을 내면서도 테니스와 폴로 스포츠에서 시작해 스포티한 느낌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몇년간 스트리트 웨어와 1990년대 복고 패션 트렌드가 돌아오면서 더욱 인기다. 피케면이 아닌 니트, 크로셰, 면 등 다양한 소재로 변형된 것이 특징이다.

애슬레저룩부터 프레피룩까지 다양하게 연출 가능한 피케셔츠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네이비 폴로, 애슬레저 vs 일상 룩


/사진제공=네파
/사진제공=네파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지침이 바뀌면서 조심스럽게 산과 들, 강 등 야외로 나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아웃도어 업계는 단비를 만난 듯 활기를 되찾고 있다는 반응이다.

배우 전지현은 최근 공개된 네파 '썸머폴로 시리즈' 화보에서 폴로티셔츠를 입었다. 깔끔한 컬러 배색에 냉감 기술을 더해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전지현은 네이비-화이트 배색의 폴로티셔츠에 스트라이프 팬츠를 입고 마린룩을 연출했다.

/사진제공=H&M, 라코스테
/사진제공=H&M, 라코스테

네이비 컬러의 피케셔츠는 화이트나 베이지 슬랙스, 플리츠 미니스커트 등을 매치하면 프레피 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스포츠 샌들이나 스니커즈, 어글리슈즈 등을 매치하면 스포티한 느낌의 믹스매치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피케셔츠 특유의 단정함 때문에 구두나 힐도 잘 어울린다.

/사진=가수 정채연, 강민경 인스타그램
/사진=가수 정채연, 강민경 인스타그램
그룹 다이아의 정채연은 흰색 칼라와 빨간색 패치가 돋보이는 네이비 피케셔츠를 입었다. 여기에 그는 아이보리 색상의 데님 진을 입고 에코백과 허리 벨트로 깔끔한 캐주얼룩을 완성했다.

다비치의 강민경은 피케셔츠를 실크 팬츠와 베이지 재킷에 받쳐 입었다. 강민경은 후프링과 진주 목걸이, 뱅글을 매치해 피케셔츠를 드레시 룩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했다.



◇파스텔 컬러로 화사하게


/사진=자크뮈스, 파코 라반, 라코스테
/사진=자크뮈스, 파코 라반, 라코스테
올시즌 메가 트렌드인 파스텔 톤을 활용하면 화사한 피케셔츠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패턴이나 컬러 배색이 있는 디자인을 고르고 와이드 핏의 하의를 매치하면 멋스러운 리조트 룩으로도 연출이 가능하다.

자크뮈스, 파코라반, 라코스테는 옐로, 핑크, 스카이블루 등의 파스텔 컬러를 사용한 피케셔츠를 선보였다. 체크무늬나 컬러블로킹으로 색을 배치하거나 칼라, 소매, 로고 등을 모두 다른 색으로 배색해 경쾌한 분위기를 냈다.

/사진제공=네파, 아이더
/사진제공=네파, 아이더

컬러블로킹 아이템 코디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단색으로 골라도 충분하다. 상의를 밝은 컬러로 선택하고 청바지를 매치하면 경쾌한 캐주얼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배우 박보검은 최근 아이더 '아이스 쿨넥 폴로티' 화보에서 밝은 화이트, 핑크 컬러의 폴로티 패션을 선보였다.

/사진=네파, 가수 던 인스타그램, 라코스테
/사진=네파, 가수 던 인스타그램, 라코스테
가수 현아와 공개 연애 중인 던은 핑크색 티셔츠와 데님진 차림에 화이트 그린 배색의 폴로티셔츠를 레이어드해 멋을 냈다. 연한 색감의 아이템 코디가 부드러운 느낌을 풍긴다.

폴로티셔츠 특유의 단정한 느낌이 재미없게 느껴진다면 독특한 디테일로 변형을 준 아이템을 선택해 보자.

배우 고아성은 앞단추가 사선으로 디자인된 피케셔츠를 입었다. 던은 양쪽 어깨 부분에 커다란 프린트가 있는 아트워크 디자인을 선택해 개성을 드러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