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석 vs 모델, '닐 바렛' 후드코트 스타일링 대결

[스타일 몇대몇<51>] '훈남의 정석' 유연석 'WIN'…기본 아이템 활용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위수 기자  |  2016.01.24 10:41  |  조회 7702
/사진=머니투데이DB, 닐바렛 2015 F/W 컬렉션
/사진=머니투데이DB, 닐바렛 2015 F/W 컬렉션
이탈리나 디자이너 브랜드 '닐 바렛(Neil Barrett)'은 지난 2015 F/W 맨즈웨어 컬렉션을 통해 트렌디한 남성 의류를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군복을 연상시키는 카키색과 단정한 느낌을 연출하는 회색, 흰색, 검은색 등 모노톤 컬러를 조합했다. 또한 테일러드 코트, 더블 버튼 코트, 슬랙스 등의 댄디한 남성복 뿐 아니라 봄버, 스테디움 재킷 등에 조거팬츠 등 애슬레저 무드의 의상들을 선보였다.

배우 유연석은 지난 1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CGV 여의도에서 열린 영화 '그날의 분위기' 무대인사에 참석했다. 이날 유연석은 닐 바렛 2015 F/W 컬렉션 의상을 입고 등장했다. 유연석이 선택한 의상은 카키색에서 검은색으로 서서히 그라데이션되는 컬러의 후드코트로 탈부착 가능한 후드집업이 있어 겨울 뿐 아니라 간절기에도 착용할 수 있는 유용한 의상이다.

디자이너의 손길이 직접 닿은 스타일링에 기준 점수 100점을 준다면 같은 의상을 다르게 연출한 유연석의 스타일링에는 몇 점을 줄 수 있을까?

◇ 닐 바렛 2015 F/W 컬렉션의 스타일 스코어=기준 점수 '100점'

☞ 헤어스타일 24점 닐 바렛의 모델은 자연스러운 가르마로 멋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했다. 가르마는 8대 2 비율로 지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 매치아이템 42점 카키색 터틀넥 니트와 슬림한 핏의 블랙 팬츠를 매치했다. 코트와 같은 컬러 매치가 돋보인다.

☞ 슈즈 34점
발목이 드러나는 바지에 목이 긴 워커를 매치해 신발이 돋보이게 했다. 모던한 분위기의 밀리터리룩, 완성!

◇ 유연석의 스타일 스코어=센스 돋보인 '105점'

☞ 헤어스타일 35점 유연석은 댄디한 헤어스타일로 등장했다.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을 자아낸다.

☞ 매치아이템 37점 블랙 니트에 같은 색상의 슬랙스를 매치했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톤의 의상을 착용해 아우터가 돋보이도록 배치했다.

☞ 슈즈 33점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드레스 슈즈를 매치하고 단정한 댄디룩을 완성했다.

◇ 닐 바렛 2015 F/W 컬렉션 의상 스타일링…최종 스코어는?

닐 바렛은 심플한 밀리터리룩을 연출해 100점을 기록했다. 기본 아이템을 활용해 미니멀한 댄디룩을 완성한 유연석, 105점으로 승!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