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홍대에 '콘셉트 뮤지엄' 연다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 지하에 위치… 오는 17일부터 관람 시작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16.12.16 16:11  |  조회 5362
/사진제공=카카오프렌즈
/사진제공=카카오프렌즈
'카카오프렌즈'가 오는 17일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 서울'을 새롭게 연다.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은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 지하 1,2층에 연면적 797㎡(241평) 규모로 마련된다.

카카오프렌즈가 처음 시도하는 콘셉트 뮤지엄의 전시 테마는 '위 아 프렌즈'(We Are Friends, 우리는 친구)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대중들에게 건네는 친근한 인사의 의미를 담았다.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은 그동안 소개되지 않았던 카카오프렌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이 차곡차곡 저장된 공간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은 카카오프렌즈 각 캐릭터들의 독특한 역사와 성격, 캐릭터 간의 관계 등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프렌즈
/사진제공=카카오프렌즈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은 3가지 섹션으로 구성됐다.

인트로 섹션엔 모바일 메신저 속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이모티콘으로 제작된 '이모지 월'(Emogi Wall)이 마련됐다.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570여 종의 이모티콘이 담겼다.

두 번째 섹션에선 각 캐릭터들의 성격과 캐릭터 간의 숨겨진 관계성 등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관람객들이 각자 좋아하는 캐릭터에 대한 애정도와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언노운 스토리'(Unknown Story,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통해선 초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제작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 등의 히스토리를 살펴볼 수 있다.

더불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어린 시절의 모습을 소개하는 '리틀 프렌즈'(Little Friends) 코너도 준비돼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세 번째 세션에선 카카오프렌즈의 다양한 시도와 디자인들의 결과물을 소개한다.

주요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제품과 함께 다양한 카카오프렌즈 브랜드 상품 및 이미지들로 마지막 섹션을 꾸몄다. 또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중 가장 비밀스러운 '콘'의 연구실를 연출했다고 하니 눈여겨볼 만하다.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은 오디오 가이드 어플인 '가이드온'을 통해 오디오가이드를 제공한다. 오디오 가이드는 국문, 영문, 일문, 중문 총 4개 국어로 제공된다.

또한 전시관에 마련된 뮤지엄 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콘셉트 뮤지엄 에디션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은 원활한 입장과 쾌적한 관람을 위해 30분 간격으로 회차별 입장하며, 온라인 사전 예매제로 운영된다. 티켓구매는 희망 관람시간의 30분 전까지 '카카오프렌즈 뮤지엄' 온라인 사이트에서 예매해야 한다.

한편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 서울의 첫 번째 전시 '위 아 프렌즈'(We Are Friends)는 2017년 5월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