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맛' 입술이 대세"…★들의 레드 립 스타일

다양한 코스메틱 브랜드가 선택한 2017 F/W 컬러 '레드'…촉촉 or 매트하게 연출해봐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17.09.02 08:42  |  조회 15658
배우 천우희, 가수 현아/사진=VDL, 보그코리아
배우 천우희, 가수 현아/사진=VDL, 보그코리아
성큼 다가온 가을, 뷰티 업계와 스타들의 선택을 한 몸에 받은 주인공, 바로 '레드 립'이다. 피부 톤을 밝히고 강렬하면서도 매혹적인 분위기를 선사하는 '레드'는 매 가을 시즌 사랑받는 립 컬러다. 뷰티업계가 선정한 아찔한 레드 컬러와 스타들이 선보인 다양한 '레드 립' 스타일을 소개한다.

코스메틱 브랜드, 가을 주력 컬러로 '레드' 꼽아

디올 루즈 디올 리퀴드, 클리오 루즈 힐/사진제공=각 브랜드
디올 루즈 디올 리퀴드, 클리오 루즈 힐/사진제공=각 브랜드
가을 시즌을 앞두고 여러 코스메틱 브랜드들이 '레드' 컬러를 앞세운 립 컬렉션을 출시했다. 한국만을 위한 '레드' 컬러는 물론,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를 반영한 촉촉한 제형의 '레드 립'까지 다양하게 선보였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디올'(Dior)은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을 연출할 수 있는 '루즈 디올 더블 루즈'를 선보이며, 한국 단독 출시 컬러 '#754 꾸뛰르 레드'를 출시했다.

'랑콤'(Lancome)은 강력한 발색과 촉촉한 립 제품 '압솔뤼 로즈 글로스'를 선보이며, 매혹적인 레드 컬러 '#132 레드 클릭'외 2가지 색상을 메인 컬러로 내세웠다.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는 지난 8월 레드 컬러로만 구성된 '매드매트 립 레드 컬렉션'을 선보인 이후, '루즈 힐 립스틱'을 출시하며, 브랜드 모델 배우 공효진이 사랑하는 컬러 스모키 레드 톤의 '3호 히트 웨이브'를 주력 제품으로 내놨다.

헤라 역시 눈에 보이는 그대로 발색되는 립스틱 '루즈 홀릭 샤인'을 선보이며 24종의 립스틱 중 '338호 원 퍼펙트 레드'를 비롯한 4가지 색상을 메인 컬러로 꼽았다.

다양한 톤의 레드 틴트를 선보여온 코스메틱 브랜드 '페리페라'의 BM팀 박진경 주임은 "'레드'는 다른 메이크업 없이도 한 번에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고, 얼굴 혈색을 가장 확실히 살릴 수 있는 색"이라며 "매년 가을·겨울 시즌 트렌드 컬러로 꼽히며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렬하고 매혹적인 '레드'
배우 김소연, 이엘, 가수 현아/사진=하이컷, 싱글즈, 머니투데이 DB
배우 김소연, 이엘, 가수 현아/사진=하이컷, 싱글즈, 머니투데이 DB
단번에 이미지 변신을 하고 싶다면 또렷한 아이 메이크업과 레드 립스틱을 매치하자.

배우 김소연은 눈꼬리를 길게 빼고 언더 아이라인까지 채워 그린 아찔한 아이 메이크업과 보라빛이 감도는 톤다운된 레드 립스틱을 채워발랐다.

배우 이엘은 은은한 브라운 컬러 음영 메이크업에 유리알 광택이 돋보이는 레드 립 글로스를 채워발라 세련된 매력을 풍겼다.

가수 현아는 붉은 빛이 감도는 섀도를 사용하고,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한 뒤, 클래식한 레드 립을 연출해 돋보이는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자연스러운 톤업…상큼한 '레드'

트와이스 주결경, 가수 선미, 레드벨벳 조이/사진=김휘선 기자
트와이스 주결경, 가수 선미, 레드벨벳 조이/사진=김휘선 기자
자연스러운 톤 업 효과를 내는 '레드'는 민낯이나 수수한 메이크업에서도 빛을 발한다.

그룹 트와이스의 주결경과 가수 선미는 결점 없이 매끈하고 보송하게 연출한 피부에 매트한 레드 립 제품을 꼼꼼히 채워발라 생기발랄한 느낌을 연출했다.

그룹 레드벨벳의 조이는 그윽한 오렌지 브라운 음영 메이크업에 촉촉한 제형의 레드 립을 연출해 차분하면서도 깜찍한 레드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