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kg 감량' 마일리 사이러스,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 무엇?

[그녀들의 몸매 비법<10>] 조각몸매 비법…'필라테스'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보영 기자  |  2014.07.14 10:57  |  조회 39751
/사진=마일리 사이러스 페이스북
/사진=마일리 사이러스 페이스북
과거 다소 통통한 몸매를 자랑했던 할리우드 스타 마일리 사이러스는 지난 2012년 초 20 파운드(약 9kg)을 감량하며 섹시 스타로 거듭났다. 수 많은 스타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했음에도 불구, 팬들은 유독 마일리 사이러스의 다이어트 방법에 주목했다. 그 이유는 건강하게 살을 빼면서도 많은 여성들이 꿈꾸는 알 없는 '바비 인형' 다리와 늘씬하면서도 탄탄한 복근을 완성했기 때문.

할리우드 스타들이 흔히 약물과 수술에 의존하는 것과 달리 마일리 사이러스는 댄싱, 사이클링 등 여러가지 운동을 통해 체중을 감량했다. 특히 그녀는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와 필라테스로 집중적인 몸매 관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일리 사이러스의 트레이너 마리 윈저는 마일리가 거의 일주일에 6일은 헬스장에 들려 적어도 한 시간 동안 운동을 했다고 밝혔다.

/사진=e! news 방송 화면 캡처
/사진=e! news 방송 화면 캡처
◇알 없는 '조각 몸매' 비법, 필라테스

마리 윈저는 최근 방송에서 마일리의 필라테스 비법을 공개한 바 있다. 마리 윈저는 "마일리가 필라테스의 운동 기구인 캐딜락을 이용한 레그 스프링 운동을 선호했다"면서 "레그 스프링 운동은 조각같이 탄탄한 둔부와 다리 라인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필라테스는 반복된 운동과 연속 동작을 통해 통증 없이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이다. '파워하우스'라 불리는 아랫배와 엉덩이 부분의 근력을 강화시켜 자세 교정과 유연성 향상을 돕는다. 필라테스는 심폐 능력 뿐만 아니라 긴장 해소와 스트레스 완화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일리가 사용한 캐딜락은 필라테스를 창안한 조셉 필라테스가 병원에서 누워 지내야만 하는 환자들을 위해 고안한 운동 기구이다. 스프링과 다양한 지지대가 달려 있어 70가지 이상의 동작이 가능하다.

/사진=e! news 방송 화면 캡처
/사진=e! news 방송 화면 캡처
☞마일리 사이러스의 하체 강화 운동 방법

1. 매트에 누워 스트랩에 다리를 건 후 손으로 기둥을 잡는다. 어깨의 긴장을 풀고 복부에 힘을 준 후 머리부터 골반까지 모두 바닥에 닿도록 유지한다. 이어 다리를 사선으로 펴서 뒷꿈치로 박수를 치는 동작을 반복한다.
2. 엉덩이를 들어 올린 후 무릎이 굽혀지지 않도록 유지한 상태에서 1과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이어 바깥 방향을 향해 다리로 원을 그린다.
3. 엉덩이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높이 들어 올린 상태에서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다리를 내렸을 때 다리가 완전히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한다. 위의 동작은 각 10회씩, 3세트 반복한다.

☞마일리 사이러스의 일주일 운동 코스

마리 윈저는 마일리 사이러스가 1시간의 필라테스 세션 동안 하체와 복근 강화 운동에 주력했다고 밝혔다.

월요일: 필라테스 1시간(하체&복근 강화) + 달리기 30분
화요일: 필라테스 1시간(하체&복근 강화) + 걷기 1시간
수요일: 필라테스 1시간(하체&복근 강화) + 달리기 45분
목요일: 필라테스 1시간(하체&복근 강화) + 걷기 1시간
금요일: 필라테스 1시간(하체&복근 강화) + 달리기 30분
토요일: 필라테스 1시간(하체&복근 강화) + 달리기 30분

◇몸매는 물론 피부까지 건강해지는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

/사진=마일리 사이러스 페이스북
/사진=마일리 사이러스 페이스북
마일리 사이러스는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로 식이 조절을 했다. 이 다이어트로 살이 급격히 빠져 거식증에 관한 의혹이 불거지자 마일리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글루텐에 알러지가 있다"며 "몸무게가 아니라 건강 때문이다"라고 해명했다.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는 최근 할리우드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식이요법이다. 마일리 사이러스를 비롯해 미란다 커, 빅토리아 베컴, 기네스 펠트로, 킴 카다시안, 제시카 알바 등이 그루텐 프리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 마일리는 "모두들 일주일에 한 번은 글루텐을 먹지 말라보라"며 "피부는 매끈해지고 몸과 마음은 놀라울 정도로 건강해진다"고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를 예찬하기도 했다.

글루텐(gluten)은 밀이나 보리 등 곡류에 들어있는 불용성 단백질로 빵을 부풀어 오르게 하고 쫄깃쫄깃한 식감을 느끼게 하는 성분을 말한다. 밀가루를 이용한 파스타, 케이크, 빵, 쿠키 뿐만 아니라 소스, 시리얼, 젤리 등에 포함돼 있다.

마일리는 글루텐 들어있는 밀가루 음식을 먹지 않는 대신 저지방 단백질(닭고기, 칠면조, 생선, 계란 흰자 등), 식이섬유(과일, 야채, 자두 등), 유익한 지방(엑스트라 버진 오일, 아몬드 등), 무설탕 음료(물, 차, 커피, 무설탕 청량음료 등) 등을 섭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밀가루음식을 끊어 탄수화물이 부족할 경우 집중력 저하, 현기증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고 화를 잘 내고 우울감을 불러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마일리 사이러스의 다이어트 계획표 예시

마일리 사이러스는 저지방 단백질, 식이섬유, 유익한 지방, 무설탕 음료 등을 위주로 하루에 6끼 식사를 했다.

아침: 스크램블 에그, 야채, 자몽.
아침 간식: 딸기, 복숭아, 아몬드 한 줌.
점심: 껍질이 없는 칠면조, 쌈채소, 토마토, 무지방 마요네즈
오후 간식: 피넛 버터 2 스푼을 곁들인 배
저녁: 그릴에 구운 브로콜리와 아스파라거스, 연어 또는 대구
저녁 간식: 오이, 당근 등의 야채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