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7'의 로코녀, 정은지 패션 파헤치기

재킷·원피스 코디로 여성스럽게… 소녀감성 물씬 풍기는 니트·블라우스 스타일링

머니투데이 스타일M 마아라 기자  |  2012.09.20 08:53  |  조회 12525
지난 18일 마지막회를 끝으로 종영한 드라마 tvN '응답하라 1997'의 여주인공인 그룹 에이핑크의 멤버 정은지의 인기가 뜨겁다. 이에 따라 그녀의 평소 패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떠오르는 첫사랑 '로코녀' 정은지의 다양한 패션 스타일링을 알아봤다.

◇여성스러운 재킷&원피스 스타일링

사진=오센, 박용훈 인턴기자, 남윤호 인턴기자
사진=오센, 박용훈 인턴기자, 남윤호 인턴기자
올해 스물한살인 정은지는 발랄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코디를 즐겼다. 그녀는 짧은 치마를 입고 허리까지 오는 재킷을 걸쳐 키가 커 보이는 효과를 나타냈다. 또한 그녀는 엉덩이를 덮는 길이의 재킷에는 치마 안에 상의를 넣어 입고 허리선을 높게 연출해 다리가 길어 보이는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사진=남윤호 인턴기자, 홍봉진 기자, 안은나 인턴기자
사진=남윤호 인턴기자, 홍봉진 기자, 안은나 인턴기자
정은지는 공식석상과 무대에서 흰색 원피스를 착용하고 여기에 일자 앞머리를 내린 긴 생머리를 매치해 순수한 매력을 뽐냈다. 또한 그녀는 비비드한 오렌지색 원피스를 입고 흰 피부를 과시했다. 그녀는 허벅지 중간 위로 올라오는 짧은 길이의 원피스를 선택해 건강미 넘치는 다리라인을 과시했다.

◇소녀감성 물씬, 니트&블라우스 코디

사진=사진=퍼스트룩, 오센
사진=사진=퍼스트룩, 오센
포근한 느낌을 자아내는 니트웨어는 높은 보온성도 좋지만 청순한 이미지를 연출하기에 제격인 아이템이다. 정은지는 데님 셔츠 위에 회색 카디건을 걸치거나 흰색 풀오버 니트를 겹쳐 입고 발랄한 캐주얼 룩을 연출했다. 그녀처럼 잔무늬 블라우스 위에 꽈배기 니트를 레이어드하면 귀여운 느낌을 자아낼 수 있다. 이때 블라우스와 니트에 무늬가 없는 모노톤을 선택하면 단정한 오피스 룩으로 입기 좋다.

사진=오센, 이기범 기자
사진=오센, 이기범 기자
'응답하라 1997'에서 로맨틱 코미디 여주인공을 맡아 활약한 정은지는 드라마 제작발표회 현장과 OST '올 포 유(All For You)'무대에서 흰색 블라우스를 착용했다. 그녀는 제작발표회에 커다란 칼라가 부착된 블라우스와 화려한 패턴 치마를 입고 등장했다.

여기에 그녀는 옆머리를 땋아 내린 헤어스타일을 매치하고 소녀감성을 물씬 풍겼다. 그녀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가수 서인국과 함께 무대에 올라 드라마 주제곡을 열창했다. 그녀는 프릴 장식 블라우스와 샤 장식의 오렌지색 스커트를 입고 순정만화의 여주인공 같은 코디를 선보였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