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만원짜리 캐비아 크림 발랐더니, 얼굴이…

[송까칠-전깨알의 뷰티 크로스⑤]TV홈쇼핑 3사 '완판' 뷰티제품

송지유 기자, 전혜영 기자  |  2013.04.06 07:05  |  조회 24949
"그거 써봤어?", "요즘 잘 나가는 아이템이 뭐야?", "그 제품 정말 좋은지 궁금해." 여성들의 영원한 관심사 화장품. 하루에도 수십개씩 쏟아지는 신제품, 무결점 미모의 연예인을 앞세운 광고 속에서 길을 잃고 헤매는 소비자들이 많다. 무작정 구매했다가 몇번 쓰지 못하고 화장대에 방치한 제품 때문에 속상한 소비자들을 위해 '까칠하고 깨알같은' 머니투데이 기자들이 나섰다. 가장 핫한 뷰티아이템을 써보고 독자들에게 솔직한 후기를 전달한다.
"지금 이 구성, 다시는 만날 수 없습니다", "상담원과 통화 연결이 어렵습니다", "물량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방송 종료 3분 남았습니다"….

TV홈쇼핑을 보면 늘 마음이 초조하다. 화면 속에선 판매 종료시간이 초단위로 바뀌고 쇼핑 호스트들은 쉬지도 않고 구입을 재촉한다. '난 똑소리나는 합리적인 소비자'라며 마음을 다잡아 보지만 어느덧 넋을 잃고 방송에 빠져든다.

지금 안사면 왠지 손해보는 것 같고, 당장 필요하지 않지만 1개쯤 갖고 싶은 느낌을 떨칠 수가 없다면? 충동 구매는 후회로 끝나는 새드엔딩일 확률이 높지만…. 할 수 없다. 사는 수밖에. 평소 사용하던 제품이나 사려고 했던 제품, 홈쇼핑에서만 구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 망설일 이유가 없다.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서비스가 중단된 이 각박한 세태에도 홈쇼핑에선 당당히 무이자 할부를 외칠 수 있다. 풍성한 제품 구성 역시 홈쇼핑을 사랑하는 이유다.

CJ오쇼핑과 GS샵, 롯데홈쇼핑에서 불티나게 팔리는 대표 화장품을 써봤다. 중년 여성이 주고객층이어서인지 홈쇼핑 3사 모두 주름개선, 피부재생 등을 돕는 안티에이징 기능성 제품이 인기였다.

◇피부 타입 및 홈쇼핑 구매 성향
30만원짜리 캐비아 크림 발랐더니, 얼굴이…
▷송까칠(30대 중반)=중건성. 어떤 제품을 써도 트러블이 거의 없는 맷집(?) 좋은 타입. 점점 건조해지는 피부 때문에 다량의 수분크림을 바른다. 저녁에는 유분기가 많은 재생·영양크림이나 페이스오일도 사용한다. 눈을 치켜뜨는 버릇 때문에 이마 윗쪽에 한줄짜리 주름이 있다. 불량한 자세와 세월의 흔적, 관리의 부재가 만들어낸 목주름은 정말 없애고 싶다. 홈쇼핑에서 생활용품은 여러 차례 구매했지만 화장품은 단 한번도 사본 적이 없다.

30만원짜리 캐비아 크림 발랐더니, 얼굴이…
▷전깨알(30대 초반)=지복합성. T존은 지성, U라인은 건성이라 관리가 쉽지 않은 타입. 외부 자극이나 바이오 리듬, 화장품 등에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는 편이다. 트러블 우려가 있어 평소 유분기가 많은 제품은 피한다. 아직까지는 주름이 많지 않지만 최근 팔자 주름과 목주름이 깊어지는 것 같아 고민이다. 홈쇼핑을 즐겨보지만 주로 감탄에 그치고, 테스트 없이 선뜻 제품 사는 건 망설이는 나름 '보수적인' 소비자.

◇이 제품 써봤어요
△CJ오쇼핑/ 르페르 '로얄 드 캐비아'
100% 러시아산 철갑상어 추출물로 만든 제품이다. 신선도를 위해 철갑상어 알을 채란과 동시에 이중 젤라틴 캡슐에 담았다. 신선도 보존 기술은 CJ오쇼핑과 코스맥스 캐비아 노화방지 연구단이 공동으로 개발했다. 캐비아는 단백질,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벨루가 캐비아를 사용한 '로얄 드 캐비아', 나이트크림 '크림 드 캐비아', 아이크림과 진동기 세트 '아이 라이프 드 캐비아', 에센스 '앰플 세럼' 등 기초 4개 라인 패키지로 구성됐다. 세트 가격은 30만원대.

△롯데홈쇼핑/ 제몰로지 '크렘 오 디아망'
제몰로지는 기존 다이아몬드 크림과는 달리 다이아몬드 분말뿐 만 아니라 액화 기술이 더해졌다. 19가지 원석에서 추출한 미네랄로 만든 제품으로 각기 다른 미네랄 성분이 포함된 것이 특징. 주력 제품은 '크렘 오 디아망'으로 다이아몬드 크림으로 불리는 이 제품은 50ml 크림 안에 0.25캐럿의 다이아몬드가 함유됐다. 다이아몬드 파우더가 주름 사이를 채워줘 필러 효과를 주며, 보석 미네랄이 깊숙이 흡수돼 피부를 건강하고 생기 있게 만들어 준다. '다이아몬드 아이컨투어', '밀라치트 세럼' 등과 함께 구성됐다. 세트 가격은 29만원대.

△GS샵/ 스트라이벡틴 링클크림
'바르는 보톡스'로 불리는 화장품. 스트라이벡틴-SD는 아리조나 대학 연구진과 함께 연구한 끝에 탄생한 특허 기술 'NIA-114'를 바탕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NIA-114는 세포를 생성하고 피부 손상을 예방하며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수용성 비타민 '나이아신'을 공급해 준다. 피부 내 콜라겐을 만드는 특화된 세포를 촉진시켜 더 많은 콜라겐을 생성하게 돕고 피부의 장벽을 강화시켜 깊은 주름부터 얕은 주름까지 노화의 흔적을 완화시켜 준다. 눈가 전용 아이크림과 함께 구성됐다. 세트 가격은 10만원대.


30만원짜리 캐비아 크림 발랐더니, 얼굴이…
◇'까칠-깨알' 뷰티 평가
△CJ오쇼핑/ 르페르 '로얄 드 캐비아'
▷송까칠=100% 캐비아 추출물이라는 걸 알고 있었지만 똘똘 뭉쳐있는 노란 알갱이들을 볼때마다 난감했다. 거즈에 덜어서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은 차치하더라도 나에게 맞는 적당량이 얼마인지 가늠하기 어려웠다. 비싼 제품이라는 부담때문인지 나도 모르게 소량씩 덜어냈다.

바쁜 아침엔 단 한 차례도 사용하지 못했다. 캐비아 한알이라도 놓치고 싶지 않아 문지르고 또 문질렀더니 얼굴이 빨개졌다. 사용 직후 얼굴에 오일감이 돌았고 아침에 일어나면 부들부들한 느낌이 좋았다. 하지만 가격 대비 성능을 생각하면 후한 점수를 줄 수가 없다. 한달 사용만으론 페이스 오일과 다른 특별한 기능을 확인할 수 없었다.

▷전깨알=제품 테스트 전 출장 등으로 피로가 쌓여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상태였다. 소량을 사용했음에도 바르자마자 얼굴 전체가 흠뻑 젖은 느낌으로 흡수가 빠르고 지속력도 좋아 촉촉해진 피부를 기대했다.

문제는 제품의 제형이 오일에 가깝다는 점. 평소 오일과는 상극인 피부라 밤새 가려움에 시달렸고, 결국 다음날 아침 얼굴이 다 뒤집어지는 '재앙'을 맞았다. 피지선이 발달하고, 트러블이 잦은 민감성 피부라면 신중한 사용을 권한다. 단, 사용시 거즈가 필요하다기에 사용법이 번거로울 것으로 예상했으나 거즈가 내장돼 있고 캡슐도 잘 터져서 생각보다 불편하지 않았다.

△롯데홈쇼핑/ 제몰로지 '크렘 오 디아망'
▷송까칠=아침에 소량만 발라도 하루종일 유수분 밸런스가 유지됐다. 수분크림을 아무리 많이 발라도 해결되지 않았던 건조함까지 사라졌다. 낯선 브랜드인데다 홈쇼핑 제품치곤 가격까지 비싸 흠집을 잡고 싶었지만 몇번의 사용만에 무장 해제됐다.

수면팩처럼 밤에 넉넉하게 발라주면 아침에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잇단 과음으로 피부 상태가 심각했는데 기대 이상의 회복 효과가 있었다. 아빠 스킨(?)과 비슷한 향은 좀 개선됐으면 좋겠다.

▷전깨알=처음 바른 날 눈가 등 피부 민감한 곳을 중심으로 약간 따끔거려서 하루 한번으로 사용을 줄이고, 소량만 발랐다. 같은 방식으로 며칠 사용하자 불편한 느낌이 잦아들어 하루 두 번으로 사용을 늘렸다.

벨벳처럼 매끄럽게 발리고, 바르는 순간 바로 은은한 광택이 난다. 수분크림을 생략하고 발라도 당기지 않고, 수분크림과 함께 사용해도 과하지 않다. 윤기와 탄력 면에서 합격점.

△GS샵/ 스트라이벡틴 링클크림
▷송까칠=제품을 바른 직후 파스를 바른 것처럼 살짝 화한 느낌이 든다. 하지만 화끈한 느낌은 금세 사라지니 걱정 마시길. 얼굴 전체에 펴 발라도 되지만 주름 개선에 포커스를 맞춘 제품인 만큼 주름이 깊은 곳에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즉시 효과가 있다기에 이마와 목 주름의 절반에 집중 마사지해봤다. 거짓말처럼 피부가 코팅되면서 이마 주름이 펴져보이는 효과가 있다. 물론 주름이 사라진 것은 아니다. 목은 제품을 넉넉히 발라준 오른쪽 부위의 주름이 일부 완화됐다.

▷전깨알=일단 향에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향과 제형 모두 화장품이라기 보단 연고에 가깝다. 민감성 피부는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고 해서 손목 테스트부터 시작해 사용 부위를 늘렸다. 하지만 따끔거림과 가려움증을 극복하지 못하고 결국 목 위주로 사용했다.

사용기간이 길지 않아 주름 개선을 눈으로 확인하진 못했지만 탄력은 좋아진 것 같다. 얼굴 주름에 사용하고 싶다면 피부 타입에 따라 반드시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 저렴한 제품이 아닌데 핸드크림이 연상되는 용기 디자인은 아쉽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