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에만 바르는 '다크 서클 CC크림' 써봤니?

[StyleM 에디터 체험기]키엘 '다크 서클 CC 아이 크림' & '투명 광채 에센스'

머니투데이 스타일M 마아라 기자, 스타일M 배영윤 기자, 스타일M 김민지 기자  |  2015.03.05 15:26  |  조회 13507
뷰티족들 사이에 입소문 난 제품들이 있다. '정말로 좋은지', '어떻게 쓰면 좋을지' 궁금증이 폭발할 독자들을 위해 머니투데이 패션·뷰티사이트 '스타일M' 에디터들이 나섰다. '핫'한 뷰티 아이템을 직접 사용해보고 '친절한' 후기를 소개한다.
"어제 제대로 못 주무셨나봐요." 오늘 따라 상쾌하게 출근했더니 동료가 안쓰럽다는 듯 말을 건넨다. 8시간 이상 푹 잤는데도 불구하고 감춰지지 않는 눈 밑에 거뭇한 다크 서클 때문에 조금만 화장을 소홀히 해도 피곤하느냐는 말을 듣기 일쑤다.

베이스 하나만으로는 가리기 어렵고 컨실러를 사용하면 눈가가 번지거나 건조해져 고민인 뷰티족들을 위해 눈가 전용 CC크림이 탄생했다. 기존에 사용하던 베이스 제품을 바르거나 기초 제품 사용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면 눈가를 환하게 밝힐 수 있다.

스타일M 에디터들은 다크 서클을 자연스럽게 가리는 커버 효과와 함께 화이트닝 기능성을 인증 받아 눈가를 환하게 케어해주는 '키엘'의 '다크 서클 CC 아이 크림'을 체험했다. 체험하는 동안 함께 쓰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투명 광채 에센스'를 스킨 케어 단계에 사용했다.

◇이 제품 써봤어요

(왼)클리얼리 코렉티브 다크 써클 퍼펙터 SPF14, (오)클리얼리 코렉티브 다크 스팟 솔루션/사진제공=키엘
(왼)클리얼리 코렉티브 다크 써클 퍼펙터 SPF14, (오)클리얼리 코렉티브 다크 스팟 솔루션/사진제공=키엘
△키엘 '클리얼리 코렉티브 다크 써클 퍼펙터 SPF14'(15ml, 4만8000원)
=일명 '다크 서클 CC 아이 크림'. 미국 아이비리그 의학 연구진의 자문을 받아 개발한 '더마톨로지스트 솔루션스 라인' 제품이다. 미네랄 피그먼트 성분을 함유해 바르자마자 즉각적으로 다크 서클을 커버하고 눈 밑의 칙칙함을 개선한다. 액티베이티드 C 성분이 색소가 침착된 부위를 케어해 눈가 피부를 화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어 민감한 눈가를 더욱 건강하게 관리한다. 카페인 성분으로 피부 톤에 생기를 부여한다.

△키엘 '클리얼리 코렉티브 다크 스팟 솔루션'(30ml, 8만6000원)= 다크 서클 CC 아이 크림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효과를 볼 수 있는 아이템으로 '투명 광채 에센스'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액티베이티드 C, 화이트 버치 추출물, 작약 추출물로 구성된 '투명 복합체'가 피부 톤을 고르게 개선한다. 혁신적인 '안티 클러스터 테크놀로지'가 이미 생성된 색소침착을 감소시키고 잠재된 다크 스팟의 형성을 막아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팟에만 집중적으로 바르거나 얼굴과 목 전체에 사용할 수 있다.

◇키엘 '다크 서클 CC 아이 크림' & '투명 광채 에센스' 토크
/사진제공=키엘/그래픽=유정수 디자이너
/사진제공=키엘/그래픽=유정수 디자이너

◇키엘 '다크 서클 CC 아이 크림' & '투명 광채 에센스' 사용샷

/사진=키엘, 마아라 기자/그래픽=유정수 디자이너
/사진=키엘, 마아라 기자/그래픽=유정수 디자이너

◇뷰티제품 솔직 평가

눈가에만 바르는 '다크 서클 CC크림' 써봤니?
▷마아라(20대 후반, U존이 건조하고 다크 서클이 고민인 피부)
=전체적인 피부 톤은 밝은데 비해 눈 밑이 칙칙해 다크 서클이 도드라지는 편이다. 화장할 때 잡티를 가리는 것보다 다크 서클 커버를 우선시한다. 키엘의 다크 서클 CC 아이 크림은 시간이 지나면 어두워지는 다크닝 현상이나 출근 전 아침에 사용하고나서 오후까지 다크닝 없이 유지돼 만족스러웠다. CC크림 또는 파운데이션 사용 후 스펀지를 사용해 눈가에 덧발랐다.

이 제품을 바른 날 친구들에게 "나는 다크 서클이 고민이야"라고 말했다가 "다크 서클이 어디있느냐"라고 타박을 받으며 '답정너('답은 정해져있고 너는 대답만 하면 돼'를 줄여 말하는 신조어)'냐는 소리까지 들었다. 투명 광채 에센스가 미백 제품인데도 보습까지 탁월해 건조한 피부까지 개선됐다. 평소 사용하던 제품 중 두개만 바꿨을뿐인데 칙칙하던 안색이 눈에 띄게 밝아졌다.

눈가에만 바르는 '다크 서클 CC크림' 써봤니?
▷배영윤(30대 초반, 다크 서클이 짙고 눈 밑이 건조한 편)
=아이 메이크업을 따로 하지 않아도 "스모키 메이크업 한 거 아냐?"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눈 밑은 물론 눈꺼풀까지 어두운 편. 다크 서클 전용 CC 크림을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뷰티 제품들이 점점 세분화되고 있다지만 이렇게까지 다양화시켜 고객들의 주머니를 열게 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키엘의 다크서클 CC를 사용해본 뒤 생각이 달라졌다.

얼굴 중에서도 피부막이 얇은 눈밑에는 전용 제품을 쓰는 것이 피부 건강을 위한 길일 터. 다크서클 전용 제품인만큼 여타 컨실러에 비해 수분감이 많아 건조한 눈밑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기초단계에서 늘 바르던 아이크림을 생략해도 될 만큼 영양도 갖췄다. 살짝 붉은기가 감도는 컬러가 푸른기가 도는 다크서클과 만나 자연스러운 피부톤이 됐다. 투명 광채 에센스를 기초 단계에서 얇게 펴 바르면 수분감을 높이면서도 한층 가벼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눈가에만 바르는 '다크 서클 CC크림' 써봤니?
▷김민지(20대 초반, 다크 서클이 심한 민감한 중복합성 피부)
=인생의 반(?)을 다크 서클 가리는 데 집착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제품은 CC크림처럼 가볍고 얇게 펴 발리면서 자연스러운 커버력을 가졌다. 일반 다크 서클 커버용 컨실러는 화장 후 시간이 지나면서 뭉치거나 뜨는 경우가 많은데 다크 서클 CC 아이 크림은 얇게 밀착돼 자연스럽게 안색을 밝힌다.

민감한 피부 타입이라서 트러블이 생길까봐 걱정했는데 투명 광채 에센스와 다크 서클 CC 아이 크림 모두 자극이 전혀없어서 만족스러웠다. 기초 마지막 단계에서 이 제품만 눈가와 코, 입 주변 등 어두운 부분에 사용해도 깨끗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었다.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이 건조하게 느껴져 사용 전 보습에 신경썼다.

/그래픽=유정수 디자이너
/그래픽=유정수 디자이너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