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밖으로 나온 이야기 만나볼까요…파주서 '어린이책잔치'
5~8일 파주출판도시서 '어린이 책잔치 2016'…200개 프로그램 풍성
머니투데이 박다해 기자 | 2016.05.02 10:26 | 조회
3415
어린이 연극동화, 인형극, 그림책 전시회, 작가와의 만남, 출판도시 견학 등 다채로운 책 관련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어린이 책잔치 2016'이 파주출판도시에서 개최된다.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파주출판도시 어린이 책잔치 2016'의 주제는 '책 밖으로 나온 이야기'다. 어린이들이 스스로 참여할 수 있고 책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주 행사장인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는 한국의 젊은 그림책 작가의 동화책 속 공간을 구현해 놓은 '그림책 작가마을' 전시회와 '어린이 글쓰기 한마당' 등이 개최된다.
또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파주출판도시를 체험할 수 있는 '출판도시 어린이퍼레이드', 15세기 유럽 인쇄물을 감상할 수 있는 '구텐베르크특별전', 파주출판도시에 입주한 출판사 사옥을 직접 방문해 출판사가 준비한 50여 개의 프로그램을 즐기는 '입주사 오픈하우스', 동화책의 내용을 배우들의 성우연기로 재구성한 '어린이연극동화' 등 200여 개의 출판·문화 전시 및 공연 행사가 진행된다.
어린이 퍼레이드, 어린이 글쓰기 한마당, 출판도시 플리마켓, 견학프로그램, DMZ Docs 어린이다큐영화제 등 일부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www.pajubfc.org)를 통해 사전에 신청해야 한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