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쇼핑몰 최초 동영상 상품 소개 서비스 도입
SK패션몰 '리얼 핏' 서비스 실시…오브제·SJYP 등 5개 브랜드 시작으로 서비스 대상 확대
머니투데이 배영윤 기자 | 2016.09.08 15:44 |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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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패션몰 '리얼핏' 서비스/사진제공=SK네트웍스 |
서비스 명칭은 '리얼 핏'(Real Fit)으로 해당 상품을 착장한 모델의 워킹 모습을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전체적인 분위기와 실제 입었을 때의 맞음새(Fit)을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여성복 오브제, 오즈세컨, 세컨 플로어, 스티브J&요니P, SJYP의 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SK네트웍스 측은 "온라인에서는 상품 사진만으로 구매 결정을 해야한다는 한계점이 있다는 것에서 착안했다"며 "'리얼 핏'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매장의 '피팅룸'(Fitting Room)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5개 브랜드를 시작으로 서비스 대상 상품과 브랜드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SK네트웍스는 이에 앞서 지난 6월 타미 힐피거 브랜드를 대상으로 '옴니 서비스' 를 도입하기도 했다. 온라인에서 주문한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황일문 SK네트웍스 패션부문장 전무는 "상품소개 동영상 서비스는 해외 메이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고객만족도를 높여 상품구매를 촉진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인 '리얼 핏' 서비스와 '옴니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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