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팩트' 쓰면 나비 광채 난다? DLA 쿠션 팩트 체험기

[에디터 체험기] DLA 더마데이션 21호 내추럴 베이지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  2017.01.21 09:46  |  조회 31319
뷰티족들 사이에 입소문 난 제품들이 있다. '정말로 좋은지', '어떻게 쓰면 좋을지' 궁금증이 많은 독자들을 위해 머니투데이 패션·뷰티사이트 '스타일M' 에디터들이 나섰다. '핫한' 뷰티 아이템을 직접 사용해보고 '친절한' 후기를 소개한다.
/사진=임성균 기자
/사진=임성균 기자
영하권으로 똑 떨어진 날씨와 건조한 실내 난방에 피부가 고통받고 있다. 최근 겨울에도 생기 넘치는 촉촉한 물광 피부를 연출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뷰티업계에서는 다양한 쿠션 파운데이션을 내놨다.

스타일M 기자들은 더마 성분 보습 에센스를 함유해 촉촉하게 밀착되는 'DLA'(디엘에이)의 '더마데이션' 쿠션 팩트를 한달간 사용해봤다. 색상은 21호 내추럴 베이지를 사용했다.

◇에디터 체험기 기자단 프로필

'유진팩트' 쓰면 나비 광채 난다? DLA 쿠션 팩트 체험기
◇이 제품 써봤어요

/사진=임성균 기자
/사진=임성균 기자
△DLA 더마데이션(본품 12g, 3만5000원)=더마 핵심 성분이 집약된 더마 리커버 캡슐이 제품을 펌핑할 때마다 터져 나와 촘촘한 보습 광채를 돕는 신개념 파운데이션 팩트다. 프랑스산 청정 온천수인 에비앙수와 유럽에서 특허 받은 더마 성분을 포함한 보습에센스가 70%이상 캡슐에 함유돼 있어 들뜸없이 촉촉한 피부를 연출한다.

독창적인 에어리스 용기와 쉴드 메시망으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21호 내추럴 베이지와 23호 커버 베이지 총 2종으로 구성됐다. 용량은 본품 12g+리필 12g으로 총 가격은 4만5000원.

DLA 더마데이션 사용샷
'유진팩트' 쓰면 나비 광채 난다? DLA 쿠션 팩트 체험기
DLA 더마데이션 토크

마아라=메시망을 누르면 제형이 조금씩 올라와 얼굴 전체에 바르거나 수정을 할때 상황에 따라 양조절이 쉽다. 퍼프가 쫀쫀해 맨얼굴과 화장한 얼굴 모두 제품을 매끈하게 밀착시킨다. 보통 쿠션 파운데이션의 경우 바른 직후 만지면 자국이 남기 마련인데 금방 매끈하고 얇게 밀착돼 걱정이 없다.

살짝 노란기가 도는 것 같은데 바르고 나면 화사하게 마무리된다. 눈가와 콧방울 등의 붉은기를 자연스럽게 감춘다. 촉촉함 보단 탄탄하게 마무리되는 느낌이다.

컨실러를 휴대하지 않은 날 쿠션 팩트로만 눈가를 커버했는데 다크서클을 화사하게 감춰 만족스러웠다. ★★★★☆

'유진팩트' 쓰면 나비 광채 난다? DLA 쿠션 팩트 체험기
이은
=처음엔 '제대로 바른건가?' 생각이 들 정도로 아주 얇고 가볍게 발린다. 눈 밑 주름에 파운데이션이 끼지 않을 정도다. 전체적으로 퍼프를 사용해 밀어 바르고, 잡티가 있는 곳엔 한 번 더 두드려발랐다. 컨실러를 하지 않아도 잡티가 완벽하게 커버돼 만족스러웠다.

각질이 뜨지 않을 정도의 수분감은 있지만 보송하게 마무리 된다. 바른 직후 가루 블러셔를 발라도 잡티가 다시 드러나거나 뭉치지 않는다. 오후엔 자연스러운 광이 돌아 원래 내 피부가 좋은 것처럼 보인다. "피부 진짜 좋아보인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하지만 사무실 난방으로 얼굴이 달아오르거나, 유난히 건조한 날엔 화장이 살짝 떠 가볍게 수정을 해야 했다. 쫀쫀한 퍼프로 가볍게 누르기만 해도 유분기가 잡히고 가벼운 커버가 돼 수정이 한결 간편했다. ★★★★

◇총평

마아라=건성피부도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바른 직후 밀리거나 찍힘이 없는 쿠션 팩트를 찾는다면 추천한다.

이은=커버할 잡티가 많지만 가벼운 윤광 메이크업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 평소 얼굴에 열이 많다면 프라이머나 메이크업 픽서와 함께 사용할 것을 권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