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의 버버리 프로섬 2016 S/S 컬렉션 의상…점수는?

[스타일 몇대몇<33>] 단정, 깔끔한 이종석 'WIN'…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느낌까지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위수 기자  |  2015.10.24 11:11  |  조회 8262
'같은 옷, 다른 느낌'. 분명히 유명 디자이너와 인기 패션 브랜드의 똑같은 의상인데 누가 입느냐에 따라 느낌은 완전히 다르다. 브랜드 콘셉트를 가장 확실히 표현하는 모델들과 개성만점 스타들의 스타일링을 스타일M이 전격 비교, 평가한다. "제 점수는요~."
/사진=머니투데이DB, 버버리 프로섬
/사진=머니투데이DB, 버버리 프로섬
영국을 대표하는 럭셔리브랜드 '버버리 프로섬(Burberry Prosum)'은 2016 S/S 컬렉션 쇼를 통해 기능성 'FUNCTION'과 휘장 'REGALIA'의 합성어인 '펑션리갈리아(FUNCTIONREGALIA)'를 테마로 미래지향적인 컬렉션을 선보였다. 특히 금속 스터드를 장식한 피코트, 시그니처 페퍼 스타일의 재킷에서 볼 수 있는 화려한 세공 버튼 등 군복에서 영감을 받은 장식들을 연출해 관심을 모았다.

배우 이종석이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버버리 서울 플래그십 오픈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이종석은 금속 스터드 장식이 눈에 띄는 모노톤 꽃무늬 재킷을 착용했다.

디자이너의 손길이 직접 닿은 스타일링에 기준점수 100점을 준다면 같은 의상을 다르게 연출한 이종석의 스타일링에는 몇 점을 줄 수 있을까?

◇버버리 프로섬 2016 S/S 컬렉션의 스타일 스코어 = 기준점수 '100점'

☞헤어스타일 26점 버버리 프로섬의 모델은 컬이 들어간 헤어스타일을 연출했다. 자유로운 느낌과 고전적인 느낌을 풍긴다.

☞이너웨어 33점 네크라인이 깊게 파인 파격적인 시스루 이너웨어를 멋스럽게 소화했다. 자칫 과해보일 수 있는 의상이지만 재킷과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슈즈 41점 노란색 태슬을 장식한 스웨이드 재질의 모카신을 믹스매치했다. 전체적인 룩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며 포인트를 더했다.

◇이종석의 스타일 스코어=센스 돋보인 '113점'

☞헤어스타일 40점 이종석은 5대5 가르마의 차분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했다. 볼륨은 살리면서 부시시하지 않게 연출해 자연스럽고 깔끔한 분위기를 냈다.

☞이너웨어 37점 검은색 터틀넥 니트를 착용해 재킷의 화려함을 중화했다. 모노톤의 패턴 재킷과 색상이 잘 어울린다.

☞슈즈 41점 가죽 구두를 착용해 세련된 룩을 완성했다. 공식 석상에 어울리는 우아한 차림이었다.

◇버버리 프로섬 2016 S/S컬렉션 의상 스타일링…최종 스코어는?

버버리 프로섬은 개성있는 의상들의 조화한 센스만점 스타일링으로 100점을 기록했다. 하지만 단정하고 깔끔한 아이템으로 T.P.O(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포멀한 룩을 완성한 이종석이 113점으로 승!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