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vs 한채영, '엠마뉴엘 웅가로' 2015 F/W 컬렉션 의상

[스타일 몇대몇<44>] 화려한 파티룩 연출한 한채영 'WIN'…실버 슈즈 '시선 집중'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위수 기자  |  2015.12.31 08:24  |  조회 9940
'같은 옷, 다른 느낌'. 분명히 유명 디자이너와 인기 패션 브랜드의 똑같은 의상인데 누가 입느냐에 따라 느낌은 완전히 다르다. 브랜드 콘셉트를 가장 확실히 표현하는 모델들과 개성만점 스타들의 스타일링을 스타일M이 전격 비교, 평가한다. "제 점수는요~."
/사진=홍봉진 기자, 엠마누엘 웅가로 2015 F/W 컬렉션
/사진=홍봉진 기자, 엠마누엘 웅가로 2015 F/W 컬렉션
프랑스 패션 브랜드 엠마뉴엘 웅가로(Emanuel Ungaro)는 지난 2015년 F/W 컬렉션을 통해 프렌치 스타일링의 정석을 보여줬다. 엠마누엘 웅가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파우스토 푸글리시(Fausto Puglisi)는 런웨이에 블랙앤화이트로 완성한 시크한 매니시룩, 섹시한 페미닌룩을 올렸다. 중절모를 비스듬히 쓴 모델들은 도트무늬·주름 장식 의상, 클래식한 롱 재킷 등을 입고 런웨이를 거닐었다.

배우 한채영은 지난 23일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FashionN 뷰티프로그램 '화장대를 부탁해'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그녀는 자신의 화려한 미모를 돋보이게 할 드레스로 엠마뉴엘 웅가로의 2015 F/W 컬렉션 의상을 선택했다. 드레스는 어깨와 팔 부분의 도트무늬로 장식된 망사와 스커트 부분의 크리스탈과 스팽글 장식이 눈에 띄는 화려한 의상이었다.

디자이너의 손길이 직접 닿은 스타일링에 기준점수 100점을 준다면 같은 의상을 다르게 연출한 한채영의 스타일링에는 몇 점을 줄 수 있을까?

◇엠마뉴엘 웅가로 2015 F/W 컬렉션의 스타일 스코어 = 기준점수 '100점'

☞헤어스타일 31점 엠마뉴엘 웅가로의 모델은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로 시크함을 연출했다. 5대5 가르마에 손질하지 않은 듯 뒤로 넘긴 긴 헤어를 풀어헤친 채 런웨이에 등장했다.

☞메이크업 35점 검은색에 가까운 어두운 컬러 립스틱으로 강렬함을 더했다. 미래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슈즈 34점 검은색 싸이하이부츠를 착용해 세련미를 더했다. 전체적으로 여성스러우면서 시크한 스타일링이 완성됐다.

◇한채영의 스타일 스코어 = 센스 돋보인 '118점'

☞헤어스타일 36점 한채영은 자연스럽고 풍성한 컬의 긴 웨이브 헤어로 우아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했다.

☞메이크업 42점 화려한 메이크업으로 뚜렷한 이목구비를 강조했다. 특히 긴 속눈썹, 짙은 눈화장이 이날 메이크업의 포인트였다.

☞슈즈 40점 실버 스트랩 샌들로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어디를 가도 주목받을 수 있는 화려한 파티룩, 완성!

◇엠마뉴엘 웅가로 2015 F/W 컬렉션 의상 스타일링…최종 스코어는?

엠마뉴엘 웅가로의 모델은 시크한 페미닌룩으로 100점을 기록했다. 화려한 파티룩 선보인 한채영, 118점으로 승!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