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한' 태연 vs '시크한' 모델, '마르지엘라' 재킷 패션 대결

[스타일 몇대몇<47>] 상큼발랄 놀이공원룩 연출한 태연 'WIN'…캐릭터 소품 적극 사용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위수 기자  |  2016.01.11 09:01  |  조회 7392
'같은 옷, 다른 느낌'. 분명히 유명 디자이너와 인기 패션 브랜드의 똑같은 의상인데 누가 입느냐에 따라 느낌은 완전히 다르다. 브랜드 콘셉트를 가장 확실히 표현하는 모델들과 개성만점 스타들의 스타일링을 스타일M이 전격 비교, 평가한다. "제 점수는요~."
/사진=머니투데이DB, MM6 메종 마르지엘라 2015 Pre-Fall 컬렉션
/사진=머니투데이DB, MM6 메종 마르지엘라 2015 Pre-Fall 컬렉션
프랑스 패션 브랜드 메종 마르지엘라의 세컨드브랜드 MM6 메종 마르지엘라(MM6 Maison Margiela)는 지난 2015년 Pre-Fall 컬렉션을 통해 실용적이면서도 실험적인 의상들을 소개했다. 박시한 실루엣, 방수 기능 소재, 화가의 앞치마를 연상시키는 디자인 등을 통해서 개성있는 룩을 선보였다.

그룹 소녀시대의 태연은 지난달 25일 소녀시대 일본 콘서트를 마치고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일본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방문한 것으로 알려진 그녀는 다양한 캐릭터 소품을 이용해 놀이공원에 어울리는 깜찍한룩을 선보였다. 특히 태연은 MM6 메종 마르지엘라의 2015 Pre-Fall 컬렉션 양털데님 재킷을 귀엽게 소화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디자이너의 손길이 직접 닿은 스타일링에 기준점수 100점을 준다면 같은 의상을 다르게 연출한 태연의 스타일링에는 몇 점을 줄 수 있을까?

◇MM6 메종 마르지엘라 2015 Pre-Fall 컬렉션의 스타일 스코어 = 기준점수 '100점'

☞헤어스타일 28점 모델은 손질하지 않은 듯 부스스한 머리를 양쪽 귀 뒤로 넘겨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했다.

☞매치아이템 34점 심플한 흰색 티셔츠형 원피스를 매치해 재킷에 시선이 가도록 했다.

☞슈즈 38점 투박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앵클부츠를 착용했다. 전체적으로 시크한 느낌이 강조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태연의 스타일 스코어=센스 돋보인 '113점'

☞헤어스타일 37점 은빛에 가까운 밝은 컬러 헤어를 하나로 묶어 발랄한 느낌을 강조했다. 귀국일인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루돌프 뿔모양 머리띠를 착용해 시선을 끌었다.

☞매치아이템 40점 캐릭터 티셔츠와 소품을 통해 깜찍함을 배가했다. 여기에 검은색 핫팬츠를 매치해 상큼함을 더했다.

☞슈즈 36점 오버니삭스와 털방울로 장식된 슬립온 슈즈를 착용했다. 깜찍한 놀이공원룩, 완성!

◇MM6 메종 마르지엘라 2015 Pre-Fall 컬렉션 의상 스타일링…최종 스코어는?

MM6 메종 마르지엘라는 시크한 스타일링으로 100점을 기록했다. 캐릭터 소품 등을 활용해 깜찍한 놀이공원룩 완성한 태연, 113점으로 승!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