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수호 vs 모델, '루이 비통' 집업 재킷 스타일링 대결

[스타일 몇대몇<53>] 트렌디 스타일링 연출한 수호 'WIN'…블랙 레이어드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위수 기자  |  2016.01.28 08:35  |  조회 4931
'같은 옷, 다른 느낌.' 분명히 유명 디자이너와 인기 패션 브랜드의 똑같은 의상인데 누가 입느냐에 따라 느낌은 완전히 다르다. 브랜드 콘셉트를 가장 확실히 표현하는 모델들과 개성만점 스타들의 스타일링을 스타일M이 전격 비교, 평가한다. "제 점수는요~."
/사진=머니투데이DB, 루이 비통 2016 S/S 남성복 컬렉션
/사진=머니투데이DB, 루이 비통 2016 S/S 남성복 컬렉션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루이 비통(Louis Vuitton)은 지난 2016 S/S 남성복 컬렉션을 통해 전통적인 동양의 미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의상들을 선보였다. 말끔하게 머리를 넘긴 모델들은 꽃과 새가 자수놓인 스카잔, 중국풍 셔츠, 광택 재질 슬랙스와 흰 스니커즈를 착용한 채 런웨이를 거닐었다.

그룹 엑소의 수호는 지난 21일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제30회 골든디스크 음원 시상식'에 참석했다. 이날 수호가 착용한 재킷은 루이 비통 2016 S/S 남성복 컬렉션 제품. 광택 나는 재질에 양 옆 몸통 부분이 흰색, 빨간색, 파란색으로 장식된 네이비 집업 재킷이다.

디자이너의 손길이 직접 닿은 스타일링에 기준 점수 100점을 준다면 같은 의상을 다르게 연출한 수호의 스타일링에는 몇 점을 줄 수 있을까?

◇ 루이 비통 2016 S/S 컬렉션의 스타일 스코어=기준 점수 '100점'

☞ 헤어스타일 30점 루이 비통의 모델은 머리카락을 모두 뒤로 넘긴 스타일로 런웨이에 섰다. 말쑥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 매치아이템 34점 흰색 셔츠를 입고 재킷과 재질 및 색상이 동일한 소재의 슬랙스를 착용하고 통일감 있는 스포티룩을 연출했다. 여기에 모델은 프린트 스카프를 목에 멋스럽게 스타일링 했다.

☞ 슈즈 36점 흰색 스니커즈를 매치해 깨끗하고 산뜻한 분위기를 더했다. 캐주얼한 스포티룩, 완성!

◇ 수호의 스타일 스코어=센스 돋보인 '107점'

☞ 헤어스타일 36점
수호는 왼쪽 앞머리를 올린 '쉼표머리'로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 매치아이템 33점 재킷과 같은 색상의 집업 재킷을 레이어드했다. 안에 입은 재킷의 지퍼를 반 정도 올린 채 바지에 넣어 입은 것이 눈에 띈다. 단정하게 검은색 터틀넥 니트, 검은색 슬랙스를 매치했다.

☞ 슈즈 38점 기본에 충실한 블랙 하이탑 캔버스화를 신고 스타일링을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 루이 비통 2016 S/S 컬렉션 의상 스타일링…최종 스코어는?

루이 비통은 캐주얼한 스포티룩을 연출해 100점을 기록했다. 블랙 아이템을 활용해 트렌디한 캐주얼룩 완성한 수호, 107점으로 승!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