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미리 화장품' 대박…애경, 뷰티사업·IPO 속도낸다
에이지20's·루나 '투톱' 앞세워 전체 매출에서 화장품 비중 20%로 확대 추진
머니투데이 배영윤 기자 | 2016.09.09 03:30 |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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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애경산업은 지난 1일 AK플라자 수원에 '에이지투웨니스' 오프라인 1호 매장을 열었다. 에이지투웨니스는 애경산업이 2012년 홈쇼핑 전용으로 론칭한 브랜드다.
2013년 9월에 배우 견미리를 모델로 한 '에센스 커버팩트'를 출시했는데 이 상품이 '대박'났다. 지난달 단품 기준으로 누적 판매 1310만개, 홈쇼핑 방송에서만 총 165회 '완판' 신기록을 세우며 화장품 사업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에이지투웨니스 브랜드 매출은 2014년 431.6%, 지난해 252.4% 급증했다.
애경 관계자는 "에이지투웨니스가 홈쇼핑 방송 때마다 인기가 끌자 오프라인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의 요청이 빗발쳤다"며 "올 초 면세점과 온라인 진출에 이어 백화점에까지 매장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애경의 또 다른 화장품 브랜드 '루나'(LUNA) 성장세도 예사롭지 않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조성아와 협업해 색조전문 브랜드로 출발했는데, 홈쇼핑 위주로 판매하다 드럭스토어에 입점하면서 판매가 큰 폭으로 늘었다. 에이지투웨니스, 루나를 중심으로 한 애경산업의 화장품 총매출은 2014년 69.1%, 지난해 155.2% 늘었다.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사진제공=애경산업 |
화장품 호조로 전체 실적도 상승세다. 애경산업은 지난해 매출 4594억원, 영업이익 273억을 거둬 전년대비 각각 12.9%, 247.6% 증가했다. 내년 6월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있는데 화장품이 성장 동력으로 부상하며 상장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중국 등 해외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 에이지투웨니스는 지난해 말 중국 위생 허가를 완료해 홈쇼핑 업체 테스트 방송을 마쳤고 현재 온라인 진출을 앞두고 있다. 루나도 위생 허가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애경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화장품의 오프라인 유통 등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집중하고, 해외에서는 'K뷰티'가 활성화된 국가 위주로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하는 등 화장품 사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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