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뽀뽀하고픈 입술 원해?…'핑크립스틱 예쁘게 바르는 법' 공개

[스타일엠 클립]원하는 입술 모양에 따라 핑크 립스틱을 연출하는 4가지 방법

머니투데이 스타일M 마아라 기자, 스타일M 김민지 기자  |  2015.01.20 20:11  |  조회 19392
"글로만 배웠다"며 자신을 꾸미는데 어려움을 겪는 독자들을 위해 스타일M 기자들이 직접 카메라 앞에 섰다. '스타일엠 클립' 영상으로 알려주는 쉽고 재미있는 패션 뷰티 TIP!
/사진=스타일M 마아라 기자, 스타일M 김민지 기자
/사진=스타일M 마아라 기자, 스타일M 김민지 기자
아무 생각 없이 거울을 들여다 봤는데 오늘 따라 얼굴이 마음에 들지 않는 날이 있다. 이런 날에는 그날 약속을 다 취소하고 싶은 마음까지 생긴다.

이럴때는 핑크 립스틱을 바르자. 핑크 립스틱은 입술뿐 아니라 얼굴 전체에 즉시 생기를 불어 넣어 화사한 분위기를 낸다.

스타일M 김민지 기자가 원하는 입술 모양에 따라 핑크 립스틱을 더욱 예쁘게 바르는 방법 4가지를 소개한다.

◇얇은 입술을 도톰한 입술로…입술 선 바깥으로 바르기

[영상]뽀뽀하고픈 입술 원해?…'핑크립스틱 예쁘게 바르는 법' 공개
1. 립 브러시로 깔끔하게 바르는 법


얇은 입술을 도톰하게 표현하고 싶다면 립스틱을 원래 입술 선보다 바깥 쪽으로 발색한다. 브러시로 립스틱을 덜어내 원래 입술 선보다 1mm 정도 바깥 쪽으로 라인을 잡는다.

윗입술의 입술 산 부분에는 'Y'자 형태로 가이드라인을 그린다. 그 다음 입술 선을 따라 라인을 그리면 또렷한 입술 모양을 연출할 수 있다. 브러시로 그린 선 안 쪽은 립스틱을 직접 입술에 발라 선명하게 발색한다.

2. 립글로스로 쉽고 빠르게 연출하는 법

글로시한 타입의 립글로스를 사용하면 간편하게 볼륨감 있는 입술을 만들 수 있다. 립글로스를 입술에 전체적으로 바르고 입술 선 바깥 쪽에 립글로스가 살짝 번지도록 윗입술과 아랫입술을 마주 다문다.

입술 산 부분은 깨끗한 손가락으로 한번 터치하면 매끈하고 자연스러운 라인으로 정리할 수 있다.

◇도톰한 입술을 얇은 입술로…그라데이션 연출하기

[영상]뽀뽀하고픈 입술 원해?…'핑크립스틱 예쁘게 바르는 법' 공개
3. 입술 안 쪽 진하게 발색하기


두꺼운 입술이 컴플렉스라면 그라데이션 기법을 활용할 수 있다. 색이 선명하고 쉽게 펴 바를 수 있는 라커 타입은 그라데이션을 쉽게 연출할 수 있다.

먼저 입술 안 쪽에 립 컬러를 바르고 윗입술과 아랫입술을 마주 다물어 립 컬러가 윗입술 안쪽에 묻어나도록 한다. 경계를 손가락으로 문질러 경계를 흐린 다음 컨실러나 베이스 제품을 입술 선에 발라 라인을 정리한다.

4. 입술 바깥 쪽 진하게 발색하기

입술 바깥 쪽을 진하게 발색하는 방법은 안 쪽이 진하게 그라데이션을 방법과 정 반대지만 입술이 얇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립스틱을 위아래 입술 선을 따라 얇고 짙게 바른다. 립 브러시를 사용해 경계를 흐리면서 입술 안쪽으로 자연스럽게 색상을 번지게 하면 완성이다.

색이 너무 번졌을 경우에는 입술 중앙에 컨실러나 베이스 제품을 소량 바르고 경계를 흐리면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을 연출할 수 있다.




☞StyleM 공식 유투브 채널 '스타일엠 클립' 바로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