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코로나19 극복 위해 '천만달러' 지원…한국지사도 1억원 기부
맥 비바 글랩 캠페인…맥 코리아, 서울문화재단에 1억원 기부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 2020.04.06 09:54 |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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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맥 |
6일 맥은 사회공헌 캠페인인 '맥 비바글램'을 통해 전 세계 250여개 지역사회기관에 1000만달러(한화 약 120억원)를 기부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극복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서다.
맥 코리아 역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지역 사회에 필요한 도움이 되고자 사랑의 열매를 통해 서울 문화 재단에 약 1억원의 기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이 기부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속도로 얼어붙은 문화예술계 및 업계 종사자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는 사용된다.
맥 코리아 브랜드 총괄 박강욱 상무는 "맥 코리아는 비바 글램 캠페인을 통해 지금까지 꾸준히 한국 지역사회와 항상 함께해 왔다.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영향 받은 가운데 맥 코리아와 임직원이 어려운 시기에 마음을 모아 힘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맥 코리아는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와 호흡하며 사랑받아 온 브랜드인 만큼, 이번 기금은 특별히 사회적 거리 두기 등으로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는 문화예술계의 피해를 줄이는데 쓰여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사진=맥 공식몰 캡처 |
맥 비바 글램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맥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새로운 '맥 비바 글램 26 립스틱'은 오는 5월 출시 예정이다. 기존 맥 비바 글램 립스틱은 맥 홍대 스토어, 맥 온라인 공식 몰,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3만1000원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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