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모드 활활, 다정한 '커플룩' 어때요

데일리웨프 제공  |  2011.01.02 11:02  |  조회 2001
매서운 한파로 밖에 한 발짝 내딛는 것조차 두려운 강추위를 체감하는 한겨울이다. 하지만, 이런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사랑에 빠진 커플들은 서로에 대한 애틋함으로 겨울쯤은 가뿐히 넘길 듯하다.

이제 막 연애 초반의 설렘을 가득 안은 초보커플부터 정으로 똘똘 뭉친 오랜 연인까지 예외 없이 커플룩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솔로들의 시샘에도 눈 하나 꿈적하지 않는 커플들은 당당히 커플 룩을 입고 활보 중이다.

공식 커플의 첫 관문을 거치는 것처럼 커플룩으로 맞춰 입고, 함께 거리를 거니는 거리 데이트로 많은 사람 앞에서 서고 싶은 충동이 은연중에 생기기 마련이다.

커플룩이라고 해서 예전처럼 일률적으로 정해진 틀에 맞게 입어 쌍둥이 같은 이미지를 주기보단 스타일에 통일감을 주거나 포인트를 같은 곳에 두는 스타일링 센스가 필요하다.

겨울철 맞춤 커플 룩으로는 니트 룩과 패딩 룩을, 모든 커플에게 적용할 수 있는 스타일 또는 컬러 통일성을 주는 것이 완벽한 커플룩 연출에 중요한 열쇠다.

◇ 겨울철 맞춤 커플 룩- Style lesson 1. 니트 룩

ⓒ노튼
ⓒ노튼

따뜻함이 묻어나는 감성커플이라면 따뜻하고, 포근함의 대명사로 불리는 패션아이템 니트로 바닐라 라떼처럼 달콤한 커플룩을 증명해 보이자. 여성 브랜드와 남성 브랜드가 독립된 곳보다는 유니섹스 패션브랜드를 위주로 공략해 커플룩 마련에 만전을 기할것.

캐주얼브랜드 노튼은 같은 디자인의 케이블 니트를 컬러만 다르게 매치한 커플 패션을 적용했다. 남자는 그린컬러, 여자는 레드컬러 상의를 입고, 롤업팬츠로 편안한 감성 캐주얼 스타일이 엿보인다. 무난해서 어떤 커플이든 소화할 수 있으며, 위험 리스크도 적다.

또한, 블랙코트 속 두툼한 니트와 머플러로 감싼 이 커플 룩은 다른 디자인과 컬러로 드러내지 않는 스타일로 커플의 매력을 이끌어낸다.

◇ 겨울철 맞춤 커플 룩- Style lesson 2. 패딩 룩

ⓒ니
ⓒ니

ⓒ행텐
ⓒ행텐

실용성을 추구하는 현실파 커플이라면, 뼛속까지 훈훈해지는 패딩이 모범답안이 되어 줄 것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어울리며, 트렌드와도 맞물려 멋 부리는데 신경 쓰지 않아도 이 아이템 하나면 겉모습도 포장된다.

패딩룩은 후드 티셔츠, 데님팬츠 등 일상적으로 입는 아이템과도 찰떡궁합을 과시하며, 평준화된 커플룩으로도 손색없다.

정용화, 윤시윤, 정소민은 니(NII)의 패딩베스트와 후드 티를 귀엽게 차려입고 사랑스러움을 뽐냈다. 젊고 풋풋함을 뽐낼 대학 새내기 커플이라면, 하트가 그려진 후드티셔츠를 똑같이 입고, 다른 컬러의 패딩 베스트로 마무리하자. "우리 커플이예요"를 과시하며 친구 커플과 커플룩 경쟁을 벌이며 또 하나의 재미를 생성해보자.

여러 개의 아이템을 겹쳐 입은 레이어드 스타일로 신경 쓴 듯 안 쓴 듯 무심하게 스타일링한 행텐. 고급스러운 광택과 적은 부피감으로 나온 슬림함이 돋보이는 패딩룩은 추운 겨울에 데이트할 때 입기에도 제법 쓸 만하다. 니트 모자나 워머등의 액세서리를 활용해 '우리 커플'만의 패션을 배가시켜보자.

◇ 커플 스타일링 제안 TIP 1 - 스타일 통일하라

ⓒ노튼
ⓒ노튼

ⓒ티앤지티(TNGT)
ⓒ티앤지티(TNGT)

21세기 유행에 민감한 도시 남녀 커플이라면 스타일에도 뭔가 세련됨을 추구할 것이다.

타고난 센스와 감각적인 패션성을 발휘하는 이들에게는 단순히 아이템을 통일해서 입는 것보다 총체적 스타일이나 이미지를 엇비슷하게 흘러가게 하는 코디가 더 나을 듯. 커플이라는 것을 드러내지 않는 듯, 드러내어 입는 룩이 입는 사람이든 보는 사람이든 더 흥미를 느낀다.

노튼은 발목에 각각 부츠와 발목 양말을 옐로우컬러로 맞춰 시선을 끌며, 커플임을 증명했다. 여자는 체크셔츠 + 데님팬츠와 베이지톤의 스웨터 카디건으로 남자는 티셔츠 + 데님팬츠에 집업점퍼로 캐주얼 룩에 공통점을 두었다.

영국적 댄디함이 물씬 풍기는 티엔지티(TNGT)는 체크 패턴과 모직 아이템, 컬러 톤을 맞춘 커플룩으로 유러피안의 향기를 내뿜었다. 모던하고, 품격있는 귀족적인 스타일로 통일해 단조롭지만, 시.공간을 초월해 어느 시대나 멋스럽게 입을 수 있는 룩을 제안했다.

◇ 커플 스타일링 제안 TIP 2 - 컬러 통일하라

ⓒ코데즈컴바인베이직+
ⓒ코데즈컴바인베이직+

ⓒ코데즈컴바인진
ⓒ코데즈컴바인진

마지막으로 컬러에 무한 포인트를 두면, 서로 스타일이 달라도 동일한 패션으로 느껴지게 한다. 커플 남.여가 서로 개성이 뚜렷해 다른 스타일을 원할 때도 컬러만 통일해주면 게임 끝이다.

코데즈컴바인베이직+는 시크하고, 근사한 블랙 더플코트룩으로 심플하고, 포멀과 캐주얼의 균형을 맞춰 젊은 커플들이 선호할만한 스타일을 내놓았다.

또한, 코데즈컴바인진은 스트리트적 개성을 가미한 자유로운 카키컬러 커플룩을 시크하게 보여준다. 이 세련된 커플룩은 카키컬러로 통일감을 주어, 패션센스만점 커플에게 제격. 남. 여가 아이템은 서로 다르게 입었지만, 전체적으로 톤 다운된 룩에서 카키컬러에만 눈이 가게 코디해, 한 곳에만 포인트를 멋들어지게 둔 커플룩이 인상적이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