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배우들의 웨딩드레스 스타일 따라잡기

큰 골격 보완하고 싶다면 '오프숄더 드레스'…클래식한 매력 뽐내려면 '긴팔 드레스'

머니투데이 스타일M 노신영 기자  |  2012.09.13 09:23  |  조회 27188
결실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여름 무더위가 가고 시원한 바람이 부는 가을에는 봄 못지않게 결혼식이 많다. 일생 최대 이벤트 결혼식. 여배우들이 선택한 웨딩드레스 스타일을 모아봤다.

◇골격 큰 서구형 체형은 '오프숄더' 드레스

여배우들의 웨딩드레스 스타일 따라잡기
서구형 체형의 소유자는 여성스러운 라인이 발달한 반면 마른 체형보다 골격이 커 보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트 라인을 강조한 디자인의 드레스를 입어 시선을 분산시키는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좋다. 배우 고소영과 방송인 현영은 뛰어난 볼륨감을 강조한 후 허리에서 아래로 퍼지는 디자인을 입어 한결 슬림해 보인다. 특히 오프숄더 드레스는 쇄골을 강조해 연약한 여성의 느낌을 자아낸다.

여배우들의 웨딩드레스 스타일 따라잡기
상체를 시원하게 드러낸 후 움직임이 조심스럽다면 면사포를 이용해 가슴 라인 위쪽을 감싸는 전략을 활용해보자. 얼짱 선수 신혜인과 개그우먼 손민희는 심플한 베일을 내려 순수한 신부의 매력을 뽐냈다.

오프숄더 스타일은 등이 깊게 파인 경우가 많아 등 피부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한다. 등에 나는 여드름은 색소 침착이 다른 곳보다 심해 초반 치료가 중요하다. 평상시에 스크럽제를 이용해 가볍게 각질을 제거해줘 피지가 쌓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 때 강한 스크럽제는 오히려 심한 자극을 줘 염증을 유발하니 주의해야 한다. 손이 닿지 않는 등 부위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샤워 브러시를 이용할 것을 추천한다.

◇클래식한 매력 뽐내고 싶다면 '긴팔' 드레스

사진=데일리메일 캡처, 머니투데이 DB
사진=데일리메일 캡처, 머니투데이 DB
차분하고 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웨딩드레스는 오프숄더 드레스 틈에서도 여전히 강세다. 영국의 윌리엄 왕자와 결혼한 케이트 미들턴은 결혼식에서 어깨와 팔 부분이 레이스로 장식돼 우아함을 강조한 '알렉산더 맥퀸'의 제품을 입었다.

사진=
사진=
그룹 샵 출신의 방송인 서지영은 지난 해 11월 5살 연상의 금융인과 화촉을 밝혔다. 그는 결혼식에서 무늬 및 장식이 절제된 미니멀한 디자인의 드레스를 입었다. 서지영의 드레스는 비침이 전혀 없어 단아한 느낌이 든다. 그는 자칫 심심해 보일 수 있는 웨딩 룩을 보완하기 위해 화려한 티아라를 선택했다.

여배우들의 웨딩드레스 스타일 따라잡기
2000년대 초 모든 남성들의 이상형으로 군림한 배우 전지현은 결혼식 기자회견에서 시스루 소재로 어깨를 감싼 드레스를 골랐다. 비공개 결혼식의 의미를 살리고자 본식과 기자회견의 드레스를 따로 입은 그는 시종일관 차분하면서 신비로운 신부의 모습을 보였다. 이 드레스는 디자이너 브랜드 '제니팩햄' 것으로 어깨에 섬세하게 들어간 비즈 장식이 우아한 매력을 자아낸다. 지난 해 10월 달에 결혼한 MBC 아나운서 손정은도 전지현처럼 비침이 있는 소재로 어깨를 감싸 신비한 매력을 뽐냈다.

◇헤어스타일은 올림머리가 기본

여배우들의 웨딩드레스 스타일 따라잡기
결혼식장에서 대부분의 신부는 단아한 느낌을 자아내는 '업두 스타일'을 한다. 가장 흔히 하는 업두 스타일은 가르마 없이 위로 당겨놓은 형태로 잔머리가 나오지 않도록 깔끔하게 올려 면사포와 연결하는 것이 핵심이다.

연예계에서 두상이 예쁘기로 정평이 난 방송인 유진은 배우 기태영과의 결혼식에서 업두 헤어스타일을 선택했다. 이날 그는 완벽한 좌우 대칭형 얼굴과 뚜렷한 콧날, 사랑스러운 눈매, 동그스름한 이마 등을 과시해 부러움을 샀다. 배우 김효진은 깔끔한 업두를 선택하되 헤어를 5대 5 가르마로 나눈 후 느슨하게 묶어 청초한 느낌을 강조했다.

여배우들의 웨딩드레스 스타일 따라잡기
최근 러블리한 느낌을 강조한 헤어스타일도 웨딩 룩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그룹 서태지와 아이들 출신의 이주노는 나이차가 큰 어린신부와 결혼해 화제가 됐다. 그의 아내 박미리는 어린 나이를 감안해 로맨틱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옆머리를 땋아 느슨한 형태로 올림머리를 선보인 것. 꽃송이를 연상시키는 크리스털 헤어밴드로 소녀스러움을 더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