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봄의 각선미·태양의 복근 만든 '황싸부'의 운동법은?

[스타일 팔로우<17>] YG 전속 트레이너 황상찬이 다이어터들에게 보내는 격려 메시지

머니투데이 스타일M 배영윤 기자  |  2014.10.28 09:36  |  조회 11383
SNS 계정 하나쯤은 있는 디지털 시대다. SNS를 통해 나와 같은 시대, 다른 공간에 사는 사람들의 일상을 엿보고 새로운 정보를 얻는다. '핫(HOT) 피플'의 일상 속에서 패션, 뷰티, 라이프 관련 스토리를 접하고 싶다면. 팔로우(Follow) 팔로우(Follow) 팔로우(Follow) '스타일M'.
/사진=황상찬 트레이너 인스타그램
/사진=황상찬 트레이너 인스타그램
박봄의 마네킹 같은 매끈한 다리, 빨래해도 될 것 같은 태양의 초콜릿 복근. 완벽한 몸매를 자랑하는 스타들의 이면에는 피나는 노력이 있다. 그리고 이 노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결실을 만들어내는 사람은 전담 트레이너다. 스타들의 건강과 몸매 관리를 책임지는 전담 트레이너들은 스타 못지 않게 주목을 받는다.

그룹 빅뱅, 투애니원, 위너 등 YG엔터테인먼트 전속 트레이너 황상찬도 YG 패밀리 못지 않게 팬들 사이에서 유명한 존재다. '황싸부'라는 닉네임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YG 소속 연예인들은 팬들에게 좀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그의 혹독한 트레이닝을 견뎌낸다. 배우 유인나가 한 방송에서 공개한 몸매 관리 비법으로 소개한 '정각요법' 역시 황싸부의 트레이닝법이다. 매시 정각이 될 때마다 물 한 컵씩 마시는 간단한 방법인데 수분섭취량이 적은 투애니원 멤버들을 위해 고안한 방법이라고.

박봄의 각선미·태양의 복근 만든 '황싸부'의 운동법은?
YG 패밀리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되찾고자 하는 이는 모두 그의 관리 대상이다. 황상찬 트레이너는 틈틈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몸매 관리에 피가되고 살이 되는 정보들을 공유한다. 그는 매일 'Words of Today'라는 문구가 적힌 이미지와 함께 명언들을 남기며 일상에 지친 이들을 격려한다. "결코 포기하지 말라! 실패하고 거부당하는 것이야말로 성공으로 가는 유일한 첫 걸음이다 - 지미 발바노"와 같은 다이어트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한 마디를 매일 남긴다. 틈틈이 운동과 식이요법에 관한 알찬 지식을 전해주거나 YG 패밀리들의 운동 모습을 살짝 공개하기도 한다.

/사진=황상찬 트레이너 인스타그램
/사진=황상찬 트레이너 인스타그램
다이어트 관련 서적도 출간한 이력이 있는 황상찬 트레이너는 다이어트의 기본 수칙으로 '황싸부 룰(rule)'를 주장한다. '황싸부 룰'이란 식이요법과 육체적인 운동 뿐만 아니라 생활과 정신적인 측면까지 트레이닝하는 운동법이다. 황 트레이너는 지금 몸 상태가 좋지 않은 이유는 과거의 식단과 운동, 수면 등 일상을 너무 가벼이 생각했기 때문이라며 '황싸부 룰'을 따를 것을 권한다.

복잡할 것만 같은 '황싸부 룰'을 의외로 단순하다. 제자리에서 간단히 스트레칭을 하고 물 한잔 천천히 마시고 박수를 친 뒤 마지막으로 크게 웃는 것, 그게 '황싸부'가 전하는 건강해지는 '비법'이다. 매번 작심 3일로 끝나버리는 다이어트, 이번 만큼은 성공하고 싶다면 황상찬 트레이너의 인스타그램(HWANGSSABU)을 통해 원격 멘토링 서비스를 받는 기분을 느껴보길.

☞ 황상찬 트레이너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