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장 속 '라이더 재킷', 올해는 다르게 입어볼까

라이더 재킷으로 블랙&화이트룩…원피스와 믹스매치…가죽 바지&치마 활용 TIP

머니투데이 스타일M 문지영 기자  |  2016.03.09 08:11  |  조회 5833
꽃샘추위로 기온이 오르락 내리락하고 일교차도 큰 환절기에 가장 활용도 높은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가죽 소재 아이템이다. 가죽 아이템은 니트 웨어부터 면 티셔츠, 데님 소재 등 다양한 텍스처의 의상과 잘 어울려 날씨에 따라 색다르게 매치할 수 있다. 환절기 '필수템'인 가죽 소재 아이템을 멋스럽게 입는 법, 지금 소개한다.

◇라이더 재킷, 블랙&화이트룩으로 시크하게

/사진=머니투데이 DB
/사진=머니투데이 DB
남녀를 불문하고 간절기 가장 대표 아이템이라 할 수 있는 라이더 재킷. 가장 간단한 스타일링 팁은 블랙 앤 화이트룩으로 시크하게 연출하는 것이다. 겉옷 안에 흰 티셔츠나 얇은 니트웨어를 매치하고 하의는 블랙 슬랙스나 스키니진을 매치하면 된다.

여기에 앵클부츠를 매치하면 세련된 느낌을,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블랙 앤 화이트룩이 밋밋하게 느껴진다면 포인트 컬러가 가미된 가방이나 볼드한 액세서리 등으로 포인트를 더해보자.

◇언제나 매력적인 '가죽 재킷+원피스' 조합

/사진=머니투데이 DB
/사진=머니투데이 DB
여성들이 라이더 재킷과 스커트, 원피스를 함께 매치하면 세련된 매력을 자아낸다. 톤다운된 그레이나 카키색 원피스와 레더 재킷을 매치하면 시크한 느낌이 나지만 반대로 여성스러운 느낌의 화이트 원피스나, 플라워 프린팅 치마, 맥시 드레스 등도 가죽 재킷과 잘 어울린다.

다양한 패치워크나 와펜 장식을 라이더 재킷에 붙여 키치한 느낌을 더해도 재미있다. 여기에 미니스커트와 캔버스화를 매치하면 개성 있으면서 편안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레더 팬츠, 섹시하게 혹은 캐주얼하게

/사진=머니투데이 DB
/사진=머니투데이 DB
래더 소재 팬츠는 다리를 매끈하게 보이도록 하는 장점이 있다. 다만 신축성이 좋은 제품을 택하거나 광택이 있는 코팅진을 택해야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지 않게 착용할 수 있다.

가죽 팬츠에 블랙 코트를 매치해 올블랙의 시크한 룩을 연출해도 좋고, 봄에는 트렌치 코트와 함께 입으면 계절감을 살리면서 세련된 스타일링을 선보일 수 있다.

레더 팬츠는 스트라이프 티셔츠, 블루종, 데님 재킷 등 캐주얼한 소재와도 잘 어우러진다. 여기에 슬립온이나 스니커즈를 매치해 스포티 룩을 연출하는 것도 좋다.

◇다양한 가죽치마 스타일링 TIP

/사진=머니투데이 DB
/사진=머니투데이 DB
가죽 치마도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되고 있다. 가죽 소재의 미니스커트는 섹시하면서 귀여운 매력을 동시에 강조할 수 있다. 여기에 얇은 니트웨어나 데님 셔츠 등을 함께 매치하고 스트랩 힐, 앵클부츠 등을 신으면 발랄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폭이 넓은 무릎 길이의 가죽 치마는 시크한 매력을 풍긴다. 플레어 스타일의 치마는 심플한 무지 티셔츠나 스트라이프 티셔츠에 매치하면 멋스럽다.

가죽 아이템이라고 검은색만 고집하진 말자. 올 봄에는 컬러감 있는 가죽 미니스커트를 입어 화사한 느낌을 더해 볼 것을 추천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