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男心 사로잡자"…공현주·수지·산다라박 3色 메이크업

공현주의 청순한 메이크업·수지의 산뜻한 메이크업·산다라박의 볼륨 메이크업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나현 기자  |  2016.05.13 08:51  |  조회 6344
/사진=머니투데이 DB
/사진=머니투데이 DB
설레는 첫 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는 당신. 화창한 봄날에는 어떤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것이 좋을까. 특별한 날인 만큼 평소와는 다른 메이크업에 도전하고 싶다면 주목할 것. 당신의 외모를 한층 빛나게 만들어 줄 스타들이 있다. 남심을 사로잡는 공현주, 수지, 산다라박의 3색 메이크업 팁을 소개한다.

◇공현주의 청순한 메이크업

/사진=SBS Plus '스타그램' 방송화면 캡처
/사진=SBS Plus '스타그램' 방송화면 캡처
배우 공현주는 자신의 화장법으로 청순한 메이크업을 소개한 바 있다. 스펀지를 사용해 얼굴에 펄이 가미된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르면 피부를 투명하게 연출할 수 있다. 지속력을 높이고 싶다면 브러시를 사용해 파우더를 얇게 덧칠하는 것이 좋다.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칠하기 전과 후에 뷰러를 사용해 속눈썹에 컬을 넣는다. 손재주가 없는 편이라면 여러 번에 걸쳐 가볍게 집어 올리는 것이 좋다. 이때 언더라인을 그려 또렷한 눈동자를 표현할 것.

입술에 연분홍색 립스틱을 발라 얼굴에 생기를 불어넣어 보자. 글로시한 입술을 연출하고 싶다면 투명색 립글로스를 살짝 덧바르는 것이 좋다. 수시로 립밤을 덧발라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하면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수지의 산뜻한 메이크업

/사진=On Style '겟잇뷰티' 방송화면 캡처
/사진=On Style '겟잇뷰티' 방송화면 캡처
첫사랑의 아이콘인 수지는 산뜻한 메이크업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크림을 묻힌 브러시를 사용해 얼굴에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르면 밀착력을 높일 수 있다. 이때 크림을 섞은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면 피부가 더욱 촉촉해 보인다. 아이섀도는 크리미한 제형을 선택해 통일감을 강조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입술에 크리미한 제형의 빨간색 립스틱을 꼼꼼하게 바른다. 립스틱을 여러 번에 걸쳐 덧바르면 선명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 입술을 매트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브러시를 사용해 파우더를 얇게 덧칠할 것.

◇산다라박의 볼륨 메이크업

/사진=On Style '겟잇뷰티' 방송화면 캡처
/사진=On Style '겟잇뷰티' 방송화면 캡처
산다라박은 자신의 화장법으로 볼륨 메이크업을 소개한 바 있다. 눈두덩이에 갈색 아이섀도를 발라 음영을 표현한다. 눈꼬리에 역삼각형 모양으로 아이라이너를 그리면 눈매가 길어 보인다. 특히 시간이 없는 경우에 활용하기 좋은 방법이다.

마스카라를 사용해 인형 같은 속눈썹을 연출한다. 이때 솔이 풍성한 마스카라를 선택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속눈썹이 처진 편이라면 솔이 짧은 마스카라를 사용해 보자. 아래 속눈썹에는 솔이 가는 마스카라가 제격이다.

입술에 크리미한 제형의 주황색 립스틱을 꼼꼼하게 바른다. 투명색 립글로스를 입술 안쪽을 중심으로 번지듯 덧바르면 더욱 글로시하다. 펄이 가미된 금색 아이섀도를 입술 위쪽에 살짝 덧바르면 볼륨감을 강조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