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바지도 멋스럽게"…날씬한 허벅지 만드는 법

탄탄한 다리 라인이 멋스러운 팬츠 핏 만들어…간단한 운동 꾸준히 반복해봐

머니투데이 스타일M 마채림 기자  |  2016.09.27 08:26  |  조회 11247
/사진=Unspl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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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지난해보다 팬츠의 품이 여유로워졌다. 보이프렌드 핏의 팬츠, 나팔바지를 연상시키는 부츠컷 팬츠, 슬림핏 팬츠 등 다양한 팬츠의 등장으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팬츠의 핏을 결정하는 것은 바로 탄탄하고 매끈한 다리 라인. 스키니진을 입지 않더라도 날씬한 허벅지는 멋스러운 팬츠 스타일링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다. 날씬한 허벅지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누워서도 할 수 있어,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

/사진=온스타일 '더 바디쇼 2' 방송 프로그램 캡처
/사진=온스타일 '더 바디쇼 2' 방송 프로그램 캡처
집에서 TV를 보면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법을 소개한다.

몸의 측면을 바닥에 대고 눕는다. 바닥에 닿는 쪽의 팔꿈치와 손바닥으로 체중을 받쳐 상체를 일으킨다. 시선을 발끝에 둔다고 생각하면 쉽다. 두 다리는 서로 포개지 않고 몸통과 일직선이 되도록 쭉 뻣어준다.

그런 다음 바닥에 닿지 않는 바깥쪽 다리의 발끝을 모은 뒤 천천히 숨을 마시며 45~60˚ 올린다. 이때 발레의 '포인 동작'을 참고한다. 엉덩이와 허리, 허벅지 바깥쪽에 느껴지는 자극에 집중하며 다리를 천천히 올려 벌렸다가 다시 내려 오므리는 자세를 반복한다.

/사진=온스타일 '더 바디쇼 2' 방송 프로그램 캡처
/사진=온스타일 '더 바디쇼 2' 방송 프로그램 캡처
침대에 누워서 할 수 있는 운동법도 소개한다.

똑바로 누운 자세로 양발을 골반과 일직선이 되도록 놓고 무릎을 세운다. 양 발뒤꿈치 끝을 엉덩이 끝까지 바짝 가져다 댄 뒤 골반과 엉덩이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들어올린다. 이 동작을 꾸준히 반복하면 허벅지는 물론 탄탄한 엉덩이를 가질 수 있다.

◇더욱 탄탄하게, 와이드 스쿼트·런지

'와이드 스쿼트'와 '런지'를 꾸준히 반복하면 허벅지의 근력을 강화해 날씬한 다리 라인을 얻을 수 있다.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 방송 프로그램 캡처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 방송 프로그램 캡처
먼저 와이드 스쿼트 운동법을 소개한다. 두 다리를 어깨 너비보다 훨씬 넓게 벌린다. 양손을 팔짱을 끼듯 교차시킨 뒤 어깨보다 높게 올린다. 이 상태에서 무릎을 굽혀 허벅지와 종아리가 직각이 되도록 한다. 무릎을 굽혀 내려갈 때 상체가 앞으로 쏠리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동작을 반복한다.

/사진=온스타일 '더 바디쇼 2' 방송 프로그램 캡처
/사진=온스타일 '더 바디쇼 2' 방송 프로그램 캡처
'런지'는 차렷 자세를 한 뒤 한 쪽 다리를 1보 뒤로 뻗는다. 그 상태에서 무릎을 굽혔다가 올리는 동작이다.

무릎이 발 끝보다 앞으로 쏠리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측면에서 봤을 때 앞으로 내민 다리는 'ㄱ'모양, 뒤로 내민 다리는 'ㄴ'모양이 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상체는 곧게 세우고 복근과 허리에 힘을 준 뒤 무릎을 굽혀 몸을 내릴 때 숨을 마시고 무릎을 펼 때 숨을 뱉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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