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 특집! '디저트 맛집 추천'

SWEETEST VALENTINE’S DAY : DESSERT SPOT

이응경 로피시엘 옴므 기자  |  2017.02.08 09:49  |  조회 4105
밸런타인데이에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그날의 무드가 한없이 달콤해지기도 한다. 최상의 밸런타인데이를 준비하는 연인을 위한 공간과 아이템.


발렌타인데이 특집! '디저트 맛집 추천'



FOUR SEASONS HOTEL SEOUL


포시즌스 호텔 서울
밸런타인데이에 연인과 함께 어디로 갈지 고민 중인가?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는 경복궁이 내려다보이는 근사한 팰리스 뷰 룸이 있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7>에서 1스타를 받은 11층의 중식당 ‘유유안’, 지하 1층의 ‘찰스 H바’도 훌륭하다. 뉴욕 금주법 시대의 바를 콘셉트로 한 찰스 H바는 화려하면서도 비밀스러운 느낌을 준다. 로맨틱한 무드를 즐기며 한잔하기에 그만이다. 그녀에게 꽃을 선물하고 싶다면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플로리스트 니콜라이 버그만이 디렉팅하는 플라워 숍 ‘니콜라이 버그만’에 들르면 된다. 감각적인 편집매장과도 같은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취향이 까다로운 그녀에게 큰 만족감을 줄 것이다.

컨펙션 바이 포시즌스
밸런타인데이에는 무조건 달콤함이다. 호텔 1층에 위치한 디저트 카페 ‘컨펙션 바이 포시즌스’로 그녀를 에스코트하라. 깊은 달콤함을 사랑하는 그녀에게는 자허 초콜릿 스펀지를 이용한 ‘헤이즐넛 프랄린’을, 새콤달콤함에 열광하는 그녀에게는 식감이 바삭하고 라즈베리의 상큼한 맛이 그득한 ‘붉은 과일 밀푀유’를 선사하라. 실내는 좌석이 열여섯 개뿐이라 아늑하다. 카운터와 테이블에 대리석 소재를 사용해 세련된 느낌도 준다. 벽면에는 포르나세티 접시가 걸려 있다. 이렇게 감각적인 공간에서 달콤한 데이트를 즐기길!


딸기의 맛
연애할 때가 인생에서 가장 뜨거운 기간이듯이 식재료에도 가장 빛나는 기간이 있다. 한창 열애 중인 사이라면 2월에 가장 빛나는 딸기를 맛봐야 하지 않을까. 컨펙션 바이 포시즌스의 페이스트리 셰프 라인하르트 라크너는 제철을 맞아 새콤달콤한 맛이 최고조에 오른 딸기와 훌륭한 궁합을 이루는 식재료를 사용해 다양한 디저트를 개발했다. 특히 연인을 위해 딸기 피스타치오 타르트, 딸기 레몬롤, 딸기 초콜릿 크림 퍼프 등 맛도 좋으면서 사랑스러운 모양의 디저트를 선보인다. 베스트 메뉴인 딸기 레몬롤은 딸기를 바닐라 스펀지에 돌돌 만 롤 케이크다. 상큼한 레몬 맛을 더한 휘핑크림과 화이트 초콜릿, 신선한 민트가 훌륭한 밸런스를 보여준다.

발렌타인데이 특집! '디저트 맛집 추천'


MAISON M’O
‘메종 엠’오’는 미식가마저 서둘러 디저트를 사게 하는 디저트 카페다. ‘피에르 에르메’ 도쿄 지점에서 함께 빵을 만들던 파티시에 오츠카 데츠야와 이민선 부부가 운영한다. 밸런타인데이에 베이커리 데이트를 계획 중이라면, 그리고 그녀가 귀여운 모양의 디저트를 좋아한다면 메종 엠’오에 들러 눈 덮인 산을 연상시키는 몽블랑 엠오를 맛보라. 밤 크림보다 바닐라 마스카르포르네 크림의 비율이 높아 느낌이 가벼우며 맨 밑에 있는 레몬 마멀레이드가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잡아준다.

발렌타인데이 특집! '디저트 맛집 추천'


DESSERTREE
하루 종일 디저트를 먹어도 질리지 않는 그녀와 함께 가면 좋은 숍이다. ‘디저트리’는 가스트로노믹 디저트(고급 레스토랑의 코스 요리 마지막에 나오는 디저트)를 추구한다. ‘천연 소금 캐러멜 아이스크림과 구운 바나나’와 ‘베리 소르베와 패션프루트’ 등 디저트리만의 디저트가 고급 레스토랑의 메인 요리처럼 접시에 담겨 나온다. 단품 메뉴도 있지만 아뮤즈, 메인, 프티푸아 커피 또는 키르 와인으로 구성된 코스 메뉴를 주문해보는 것도 디저트리에서만 누릴 수 있는 기분 좋은 호사다.

발렌타인데이 특집! '디저트 맛집 추천'


THE LOUNGE
딸기를 사랑하는 그녀에게 후한 점수를 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1층에 위치한 카페 ‘더 라운지’가 5월까지 운영하는 딸기 디저트 뷔페 ‘살롱 드 딸기’를 방문하는 것이다. 밸런타인데이에 더 라운지를 방문하면 딸기 향 좋은 샴페인, 딸기 밀크셰이크, 딸기 에클레르, 딸기 밀푀유, 딸기와 다크 초콜릿 퐁뒤 등 다양한 딸기 맛을 맛볼 수 있다. 곳곳에 전시된 바비 인형을 감상하거나 바비 인형처럼 차려입은 스태프의 서비스를 받으며 말이다.

발렌타인데이 특집! '디저트 맛집 추천'


CONVERSATION
컨버세이션코리아의 이가영 대표는 러시아 모스크바에 체류하던 중 디저트 카페 ‘컨버세이션’에 들렀다가 그곳 케이크에 감동한 후 컨버세이션 서울 지점을 오픈했다. 컨버세이션 케이크는 일반적인 케이크보다 훨씬 큰 크기와 식재료를 아낌없이 듬뿍 올린 모습으로 압도적이고 환상적인 느낌을 준다. 블루베리 엔젤 케이크는 블루베리 시트, 블루베리 커스터드 크림, 생블루베리 토핑으로 완성되는데 새콤한 맛과 달콤한 맛이 잘 어우러져 틀림없이 그녀의 ‘취향 저격’ 케이크가 될 것이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