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잠실야구장서 '스타워즈 데이' 행사 개최
오는 4일까지 '스타워즈데이' 행사 개최…유니클로·레고 등 팝업스토어 열려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17.05.02 18:20 | 조회
8567
/사진제공=디즈니 |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는 '2017 스타워즈 데이'를 열고, 영화 '스타워즈'를 테마로 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스타워즈 데이'는 스타워즈의 명대사인 '포스가 함께 하길'(May the force be with you)와 '5월4일'(May fourth)의 발음이 비슷한 점에서 유래돼 매년 전 세계 곳곳에서 모두가 스타워즈를 즐기는 축제일로 자리 잡고 있다. 국내 '스타워즈 데이'는 이번이 3년째다.
'2017 스타워즈 데이'는 '은하계 매치'(Galactic Match)를 메인 테마로 한다. '대결'이란 테마에 맞게 야구장에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스타워즈 데이' 행사가 열리는 잠실야구장 곳곳에는 스타워즈 포토존이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유니클로·레고·나라홈데코 등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며, 각 스토어에선 스타워즈 아이템을 판매한다.
또한 오는 4일 오후 6시30분에 열리는 프로야구 'LG트윈스 대 NC다이노스' 경기에선 스타워즈 테마 시구와 이벤트가 진행된다. 경기에선 스타워즈 관련 영상 소개와 스타워즈 퍼포먼스 등으로 야구 관람객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날 스타워즈 테마 시구는 KBS 예능 프로그램 '언니들의 슬램덩크 2'에서 활약 중인 그룹 I.O.I 출신의 전소미가 맡는다.
12월 미국 개봉을 앞둔 영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의 예고편과 스타워즈 인기 캐릭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BB-8을 주인공으로 한 짧은 영상 클립이 첫 공개된다. 경기 중 다양한 스타워즈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관계자는 "스타워즈 팬뿐만 아니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정의 달에 걸맞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올해 '스타워즈 데이'를 야구장에서 진행하게 됐다"며 "40년 동안 전 세대를 사로잡는 '스타워즈'의 매력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