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순미녀' 손예진, 물광피부 비법 '광존 마사지' 무엇?

[그녀들의 피부비법<9>]혈액 순환부터 모공·주름살·노폐물까지 종합 관리

머니투데이 스타일M 박경란 기자  |  2014.06.23 11:10  |  조회 15586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맑고 깨끗한 이미지의 청순한 매력 때문일까. 손예진은 데뷔 10년이 넘은 지금도 변치 않은 청순함으로 남심을 설레게 하고 있다. 그녀는 자신의 외모 관리 비결로 "운동을 하고 좋은 음식을 섭취한다. 피부관리도 당연히 한다"라고 전했다. 피부 나이를 거꾸로 돌리는 손예진의 노하우로 탱탱하고 잡티 없는 피부를 가꿔보자.

◇광존 마사지…피부 혈액순환에 탁월

/사진=SBS '한밤의 TV연예' 방송화면 캡처
/사진=SBS '한밤의 TV연예' 방송화면 캡처
'광존'이란 광대뼈, 턱뼈, 눈썹 뼈 등 얼굴에서 상대적으로 튀어나온 부분을 지칭한다. 얼굴에 빛을 받았을 때 도드라져 보이는 이곳의 혈점을 지압으로 자극하는 것이 광존 마사지법이다. 이 마사지는 눈썹 선, 광대 라인, 얼굴의 경계선을 중심으로 지압해 피부의 혈액순환을 돕는다.

1) 눈썹 라인을 따라 안에서 밖으로 천천히 원을 그리며 5초간 지압한다. 눈썹 뼈를 따라 지압하는 것은 눈의 피로를 완화할 수 있다. 눈 주위의 혈을 자극하기 때문에 눈을 맑게 하는 효과가 있다. 눈썹을 누를 때 더 아프게 느껴지는 부위는 강하게 누르며 자극할 것.
2) 엄지손가락으로 광대뼈 끝을 눌러 고정한 뒤 중지를 이용해 광대 라인을 따라 힘있게 누른다.
3) 턱을 엄지와 검지로 잡아 뜯듯이 자극을 주며 지압한다. 얼굴의 경계선을 따라 자극할 것.
4) 마무리로 손바닥에 열을 내고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감싸준다.

◇핫앤쿨 스팀 세안법…노폐물 제거·모공수축에 좋아

/사진=SBS '한밤의 TV연예' 방송화면 캡처
/사진=SBS '한밤의 TV연예' 방송화면 캡처
'핫앤쿨(Hot&Cool) 스팀 세안법'은 스팀으로 얼굴 노폐물을 빼내는 것이다. 노폐물이 제거되면 모공이 수축돼 피부 톤이 환해지는 효과가 있다.

☞준비물 : 레몬, 뜨거운 물, 차가운 물(또는 얼음물)
1) 타월을 뜨거운 물에 담가 스팀타월로 만든다.
2) 1분 정도 얼굴에 덮은 뒤 광존 마사지를 한다.(처음에 너무 뜨거울 수 있으니 주의한다.)
3) 모공이 열린 상태에서 바로 레몬 얼음물(얼음물에 레몬을 10분 정도 우려낸 것)로 세안한다. 레몬은 모공 수축을 돕고 피부에 남은 독소와 모낭충을 제거한다.

* 모낭충이란 털진드기목에 속하는 모낭진드기속 기생충의 총칭으로 여드름 진드기라고도 불린다. 사람의 머리나 얼굴에 기생하면서 모낭과 피지선을 뚫고 들어가 피지와 노폐물로 영양분을 섭취한다. 모낭충에 의해 모공이 커지면서 여드름과 탈모 및 각종 피부 질환들을 유발할 수 있다.

◇충분한 수면…피부재생·주름 예방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손예진은 하루 7시간 이상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는 피부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중요하다고. 하루 중 피부의 재생이 가장 잘 이뤄지는 시간은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 밤사이 분비되는 호르몬은 낮 동안 손상 받은 피부 조직을 회복시키고 재생하는 역할을 한다.

보통 사람의 피부 각질은 28일 주기로 새로 교체되는데 잠이 부족할 경우 정상적인 각질 교체가 이뤄지지 않는다. 노화된 각질이 쌓이면 피부가 푸석해지거나 각질이 모공을 막아 염증을 일으키기도 한다.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도 피부에 영향을 끼친다.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의 기능을 저하시켜 피부를 맑게 만드는 것이 멜라토닌의 기능. 멜라토닌은 숙면을 취하는 동안 미백제 역할을 하는 만큼 잠이 부족할 경우 피부가 칙칙해진다. 충분한 수면으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자.

잠을 자는 자세도 피부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잠버릇이 좋지 않을 경우 팔자주름, 목주름 등이 생기거나 기존 주름이 더 깊어질 수 있어서다.

☞올바른 수면 습관
1) 가장 올바른 자세는 백설공주 스타일. 바로 누운 자세로 낮은 베개를 베고 자면 피부 순환 및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된다. 베개의 높이가 맞지 않으면 목주름은 물론 목, 어깨, 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높이의 베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2) 새우잠 스타일은 한쪽 뺨이 눌려 팔자 주름을 깊게 만들 수 있으므로 절대 금물이다. 새우잠 스타일이 지속 될 경우 얼굴 비대칭까지 불러올 수 있다.
3) 잠들기 전 꼼꼼한 세안을 통해 피부를 청결하게 할 것. 잠들기 전 에센스를 바르거나 팩을 하면 밤사이에 일어나는 피부의 재생과 회복에 도움이 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