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44 사이즈로 변신, 박보람의 '판두라틴' 다이어트 식단은?

[그녀들의 몸매비법<17>] 과일·단백질 위주 식단+판두라틴 음료…상하체 근육 운동

머니투데이 스타일M 배영윤 기자  |  2014.11.03 09:20  |  조회 31290
/사진=CJ E&amp;M
/사진=CJ E&M
4년전 통통한 볼살의 귀여운 소녀가 나이에 맞지 않는 성숙한 음색으로 노래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가수 박보람이 Mnet '슈퍼스타K 2'에 모습을 드러냈을 때 그녀의 나이 겨우 열일곱이었다.

스물한살의 어엿한 숙녀가 된 박보람은 '예뻐졌다'라는 새 곡을 들고 노래 제목처럼 몰라보게 예뻐진 모습으로 우리들 앞에 다시 섰다.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라는 말을 몸소 증명한 그녀. 피나는 노력으로 30kg 이상 체중 감량에 성공한 박보람의 몸매 비법을 알아봤다.

◇철저한 식단 관리, 판두라틴 다이어트 식단은?

/사진=박보람 인스타그램
/사진=박보람 인스타그램

박보람은 첫번째 디지털 싱글 '예뻐졌다'를 공개하기 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전과는 달라진 모습을 공개해 이목을 끌었다. 브이라인 얼굴과 가냘픈 어깨라인 등 한층 아름다워진 외모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무려 32kg나 감량했다고 밝힌 박보람. 오로지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만으로 이뤄낸 결과라는 사실이 알려져 더욱 화제가 됐다.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다이어트 비법에 대해 궁금해하자 박보람은 2년 넘게 지켜온 그녀의 식단을 공개했다.

바나나와 달걀 닭가슴살 등 과일과 단백질 위주의 음식과 생강과 천연식품 판두라틴이 주원료인 다이어트 음료를 애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판두라틴은 동남아시아 야생의 생강과 원료로 여러 기능을 갖는 천연식물로 체지방 감소와 피부 탄력 향상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박보람의 다이어트 식단

- 08:00 기상, 토마토 1개 + 고구마 1개(120~150g) + 닭가슴살 1조각(100g, 삶거나 구운 것) + 야채(양상추 오이 등 드레싱 없이)
- 10:00 운동
- 12:00 닭가슴살 샐러드 + 다이어트 음료(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것)
- 15:00 바나나 1개 + 달걀 흰자 3개 + 달걀 노른자 1개
- 18:00 고구마 1개 + 닭가슴살 1조각 + 야채
- 21:00 바나나 1개 + 달걀 흰자 2개 + 달걀 노른자 1개 + 호두 3개

◇수건 한 장으로 가녀린 팔뚝과 어깨라인 만들기

/사진=SBS '모닝 와이드' 방송화면 캡처
/사진=SBS '모닝 와이드' 방송화면 캡처
77kg까지 살이 쪘었다고 고백한 박보람은 현재 45kg의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녀는 신체 부위 중 겉으로 드러나는 부분이 가장 신경이 쓰였다며 팔뚝 살을 빼는 데에 특히 신경을 썼다고 전했다.

/사진=SBS '모닝 와이드' 방송화면 캡처
/사진=SBS '모닝 와이드' 방송화면 캡처
그녀는 수건 한 장으로 날씬한 팔뚝을 만들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했다. 양 손으로 수건을 어깨너비 만큼 간격으로 상하로 교차되게 쥔다. 그 다음 팔꿈치를 몸에 붙인 채 양 팔에 힘을 주고 사선으로 당기는 것을 반복하면 된다. 살이 빠지는 것은 물론 탄력까지 붙는다.

날씬한 팔뚝은 아름다운 어깨라인과 만났을 때 더욱 돋보일 수 있다. 박보람은 가녀린 어깨라인을 만드는 운동법도 함께 소개했다. 상체를 숙인 뒤 양팔을 벌린다. 팔꿈치는 90도를 유지하면서 양 팔에 힘을 주고 새가 날갯짓을 하듯 상하로 들었다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아름다운 어깨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날씬한 허리와 허벅지·S라인 몸매 만들어주는 '데드리프트' 운동법

/사진=박보람 인스타그램
/사진=박보람 인스타그램
박보람은 날씬한 하체를 만들기 위한 운동법도 공개했다. 박보람이 공개한 하체 운동법은 바로 '데드리프트'. 바벨이나 덤벨 등의 운동기구를 이용해 허리와 허벅지를 포함해 전신 근육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운동이다. 스쿼트나 숄더 프레스 등 척추를 바로 세워서 하는 운동 자세의 기초를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된다.

☞덤벨을 이용한 데드리프트 운동법

1. 양 손에 덤벨을 쥐고 서서 양 발을 어깨너비로 벌린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허리를 똑바로 세운 채 양 손은 허벅지 앞 쪽에 둔다.
2. 숨을 들이 마시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 바닥과 수평이 되게 한다. 이때 엉덩이는 뒤로 빼주고 다리를 살짝 굽혀준다. 등이 굽지 않도록 허리를 펴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본다.
3. 숨을 내뱉으면서 등으로 끌어당기는 느낌으로 상체를 일으켜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4. 숨을 내쉬면서 양 손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린다. 이때 팔이 흐느적거리지 않게 균형을 잡아주며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5.동작을 반복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