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이 닮고 싶은 언니, '아이비'의 트렌디한 일상

[스타일 팔로우<20>] 심플한 콘텐츠+알찬 정보…패션·뷰티·요리 등 트렌디 라이프

머니투데이 스타일M 배영윤 기자  |  2014.11.18 10:39  |  조회 8131
SNS 계정 하나쯤은 있는 디지털 시대다. SNS를 통해 나와 같은 시대, 다른 공간에 사는 사람들의 일상을 엿보고 새로운 정보를 얻는다. '핫(HOT) 피플'의 일상 속에서 패션, 뷰티, 라이프 관련 스토리를 접하고 싶다면. 팔로우(Follow) 팔로우(Follow) 팔로우(Follow) '스타일M'.
/사진=아이비 블로그
/사진=아이비 블로그
하늘 위에 별처럼 닿을 수 없을 것 같던 스타들이 부쩍 친근해졌다. SNS나 블로그 등의 온라인 활동을 통해 스포트라이트에 가려졌던 자신의 본 모습을 가감없이 드러내며 팬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있다.

가수 아이비의 블로그가 대표적이다. 섹시 아이콘인 가수 아이비는 자신을 '곰언니'라 칭하며 무대에서 발산하던 섹시미와 카리스마를 내려놓고 일상 속 털털하고 솔직한 모습을 공개하며 지난 2012년에는 '파워 블로거'로 등극하기까지했다.

/사진=아이비 블로그
/사진=아이비 블로그
'곰언니' 아이비의 블로그는 심플하지만 알찬 정보가 가득하다. 그녀의 블로그 메뉴는 단순한다. '곰언니의 일상' '곰언니의 푸닥거리' '곰언니의 동물농장' '곰언니의 공유' 등 4-5개의 메뉴에 여자들이 궁금해 하는 다채로운 이야기가 가득하다.

블로그를 통해 30대를 대표하는 언니가 되고 싶다는 포부답게 20-30대 여성들이 궁금해 하는 이야기가 뭔지 잘 알고 있는 듯 하다. 그녀가 게재하는 콘텐츠들은 패션과 뷰티, 요리, 반려동물, 핫플레이스 등 트렌드 리더가 되고 싶은 여성들의 지적·감성적 욕구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남성팬보다 여성팬들이 부쩍 많아진 이유가 어쩌면 이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사진=아이비 블로그
/사진=아이비 블로그
평소에도 옷을 잘 입기로 소문난 패셔니스타 아이비의 데일리룩을 참고하면 오피스룩, 캐주얼룩 등을 연출할 때 도움을 얻을 수 있다. 틈틈이 공개하는 핸드백 속 '잇 아이템'을 엿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미니백을 선호하는 아이비가 요즘 즐겨 사용하는 핵심 뷰티 제품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심심풀이로 시작한 요리도 이제는 꽤 수준급이다. 오코노미야끼, 간장게장 등을 완성하는 과정을 재미있게 풀어내 보는 이들의 식욕을 돋우게 한다. 아이비와 함께 지내는 반려견·반려묘의 사랑스러운 사진도 접할 수 있다. 애완인들에게 유용한 반려동물 전용 스튜디오 등에 대한 정보는 덤이다.

여자들이라면 소위 '잘 나가는' 언니들을 동경하던 학창시절의 추억이 있다. 트렌드를 앞서가는 '곰언니'의 이야기에 시선을 집중해보자. 그리고 일상에 하나 둘씩 적용하다 보면 어느새 친구들 사이에서 돋보이는 트렌드 리더가 돼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아이비 블로그 바로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