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아톰·카카오프렌즈 화장품…뷰티업계 '키덜트' 열풍

캐릭터 디자인 입은 화장품 다수 출시…유년 시절 향수 자극, 유니크한 감성 반영돼

머니투데이 스타일M 유소영 기자  |  2015.10.13 08:32  |  조회 9368
  • [카드뉴스] 아톰·카카오프렌즈 화장품…뷰티업계 '키덜트' 열풍
아이들 같은 감성과 취향을 추구하는 키덜트(Kid+Adult) 문화가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운데, 화장품 업계에서도 이를 반영한 제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다. 장난감, 캐릭터 등 유년시절의 추억을 담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이색 상품을 출시하고 2030 세대의 향수를 자극하고 있는 것.

뷰티업계는 키덜트 화장품을 통해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뿐만 아니라, 대부분을 한정판으로 제작해 소장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의 지갑을 공략하고 있다. 최근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으로 키덜트족의 관심을 사로잡은 뷰티 브랜드와 아이템을 정리해 봤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