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하게 수놓다"…자수 아이템 스타일링 TIP

자수 재킷·카디건 & 자수 스커트·원피스…자수 액세서리는 어때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나현 기자  |  2016.04.08 09:01  |  조회 6255
지난해부터 시작된 레트로 열풍이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부츠컷 팬츠, 베레모 등 각종 복고 아이템이 거리를 점령한 지금, 레트로 무드의 대표 격인 자수 아이템 역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낭만적인 분위기가 만연한 올봄에는 화려하게 수놓인 자수에 눈길을 돌려 보자. 레트로 무드가 듬뿍 묻어나는 자수 아이템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감각적인 자수 재킷·카디건

/사진=구찌, 돌체 앤 가바나 2016 S/S 컬렉션, 머니투데이 DB
/사진=구찌, 돌체 앤 가바나 2016 S/S 컬렉션, 머니투데이 DB
자수 재킷은 공적인 자리와 사적인 자리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특히 검은색 재킷 위에 검은색 자수가 수놓인 디자인을 선택하면 차분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낸다. 여기에 슬랙스 혹은 미디 스커트를 매치하면 감각적인 오피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올해를 강타한 '스카잔' 역시 레트로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하다. 티셔츠와 스키니 진 차림에 스카잔을 덧입으면 편안한 데이트 룩이 완성된다. 스니니 진 대신 디스트로이드 진을 착용하면 더욱 트렌디하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 제격인 자수 카디건은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여기에 푸시 보우 블라우스와 미디 스커트를 매치해 발랄한 그래니 룩을 완성해 보자.

◇시선을 분산시키는 자수 스커트·원피스

/사진=구찌, 로다테 2016 S/S 컬렉션
/사진=구찌, 로다테 2016 S/S 컬렉션
자수 스커트는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다. 특히 상체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면 이를 적극 활용해 보자. 작은 무늬가 많이 수놓인 디자인보다는 큰 무늬가 적게 수놓인 디자인이 보다 효과적이다. 또 다채로운 색실이 사용될수록 효과가 배가된다.

여성미의 상징인 꽃무늬를 장식한 시스루 블라우스와 자수 스커트를 착용하면 사랑스러운 데일리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플랫 슈즈를 매치해 단정하게 연출해 보자.

/사진=돌체 앤 가바나, 토리 버치 2016 S/S 컬렉션, 머니투데이 DB
/사진=돌체 앤 가바나, 토리 버치 2016 S/S 컬렉션, 머니투데이 DB
풍성한 실루엣의 오건디 자수 원피스는 봄기운이 묻어나는 로맨틱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여기에 플로피 해트와 오픈 슈즈를 함께 매치하면 경쾌한 느낌을 자아낸다.

자수가 그려진 셔츠 원피스는 간편하게 캐주얼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메리 제인 슈즈 혹은 스트랩 슈즈를 매치해 단아한 느낌을 더해보자. 하체를 드러내고 싶지 않다면 발목까지 내려오는 길이의 디자인을 선택해 체형을 보완할 것을 추천한다.

◇화려한 자수 액세서리

/사진=2-2 돌체 앤 가바나 2016 S/S 컬렉션
/사진=2-2 돌체 앤 가바나 2016 S/S 컬렉션
자수가 화려하게 수놓인 가방은 포인트를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유행 아이템인 슬립 드레스에 자수 이브닝 백을 스타일링하면 파티 룩으로 제격이다. 벨벳 또는 새틴 소재의 스틸레토 힐을 매치하면 금상첨화다.

최근 급부상 중인 버킷 백을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 레이스 블라우스와 데님 벨 보텀 팬츠를 착용하고 자수 버킷 백을 들면 달콤한 걸리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파스텔 컬러를 선택하면 은은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