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하Go, 찍Go, 올리Go!…'K스마일' 해요~"

한국관광공사+ 창조관광기업 6곳, 29일 'K스마일 실천 선서식' 개최

머니투데이 김유진 기자  |  2016.06.28 13:59  |  조회 6243
한국관광공사가 오는 29일 선서식을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에 진행하는 'K스마일 방문하Go, 찍Go, 올리Go!' 캠페인.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오는 29일 선서식을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에 진행하는 'K스마일 방문하Go, 찍Go, 올리Go!' 캠페인.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9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6층에서 창조관광기업과 함께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 만들기를 위한 ‘K스마일 실천 선서식’을 개최한다.

이번 선서식에는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체험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6개 창조관광기업이 참여한다. 이들은 친절과 미소로 관광객을 맞겠다는 서약과 함께 7월 한 달간 'K스마일 방문하Go, 찍Go, 올리Go!'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중 내외국인 관광객이 창조관광기업의 서비스 이용 사진을 SNS에 올리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7월 6일부터 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또는 '비지트 코리아(Visit Koe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공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두터운 고객층과 홍보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창조관광기업과 함께 연중으로 'K스마일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한다. 7월에는 1차로 체험창조형 대표기업(아띠, 한복남, 춘천물레길 등 6개 업체)이 참여하는 ‘K스마일 방문하Go, 찍Go, 올리Go!’ 이벤트를 개최한다.

오는 9월에는 2차로 IT기반형 대표기업들이, 가을 여행주간에는 3차로 시설기반형 대표기업이 참가하는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캠페인을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창조관광업체가 함께 참여하는 국민 참여형 연중 캠페인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K스마일캠페인은 쇼핑·숙박·교통·음식 등 관광접점을 중심으로 범국민적인 친절문화를 정착시키고 관광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캠페인으로서 관광분야 및 유관업계를 중심으로 전개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지난 17일 대통령 주재로 개최된 '문화관광산업 경쟁력 강화회의'에서도 친절문화 확립이 주요 핵심과제로 선정됐다"며 "K스마일 캠페인이 우리나라의 관광수용태세를 선진화하고 ‘다시 찾고 싶은 한국’을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