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가을"…아웃도어 신상 확인해봐

[오늘의 아웃도어 신상] 파타고니아·레드페이스·벤제프·밀레·팀버랜드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17.08.22 12:30  |  조회 9322
레트로 파일(Retro Pile)/사진제공=파타고니아
레트로 파일(Retro Pile)/사진제공=파타고니아
◇파타고니아, 레트로 파일(Retro Pile) 출시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초창기 레트로 컬렉션에서 영감 받은 새로운 '레트로 파일(Retro Pile) 컬렉션'을 출시한다.

1988년 처음 출시된 레트로 컬렉션은 혹독한 추위를 견뎌야 했던 북대서양 어부의 작업복에서 영감을 받았다. 특유의 양털 모양 소재와 감각적인 디자인, 보온성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파타고니아 대표 아이템이다.

새롭게 출시되는 '레트로 파일 컬렉션'은 초창기 레트로 컬렉션 모델의 양털 모양과 디자인, 빈티지한 색감을 그대로 반영했다. △재킷 △베스트 △풀오버 3종으로 구성됐으며, 더욱 간결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 편안한 착용감으로 일상 생활과 아웃도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제작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해 '블루 사인 친환경 인증'을 받았으며, 전 제품 모두 근로자의 생활 임금과 복지를 보장하는 공정무역으로 제작·출시됐다.

◇레드페이스, '마운트 로건 짚 티셔츠'출시

마운트 로건 짚 티셔츠/사진제공=레드페이스
마운트 로건 짚 티셔츠/사진제공=레드페이스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가을 분위기를 담은 '마운트 로건 짚 티셔츠'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마운트 로건 짚 티셔츠'는 남성용 △와인 △머스터드 △차콜 3종, 여성용 △와인 △머스터드 2종으로 구성됐다.

'마운트 로건 짚 티셔츠는' 파워플렉스 플리스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과 착용감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어깨선과 허리선에 배색 포인트를 더한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목까지 덮는 디자인으로 상황에 따라 다르게 연출할 수 있으며, 특히 여성용은 허리선을 잘록하게 디자인해 슬림한 핏을 강조할 수 있다.

한편 '마운트 로건 짚 티셔츠'는 레드페이스 '사계절 아웃도어 대전'을 통해 할인된 가격에 미리 만나볼 수 있다.

◇벤제프, '에어핏(AIR-FIT) 구스다운 시리즈' 출시

에어핏 구스다운 점퍼/사진제공=벤제프
에어핏 구스다운 점퍼/사진제공=벤제프
골프웨어 '벤제프'가 초경량 다운재킷 '에어핏(AIR-FIT) 구스다운 시리즈'를 출시한다.

'에어핏 구스다운 시리즈'는 솜털 80% 깃털 20%로 솜털 함량이 높아 공기를 입은 것처럼 매우 가볍다. 털 빠짐을 최소화한 특수 봉제공법을 사용해 보온성이 뛰어나고 원형 그대로 오래 입을 수 있다.

찬 공기 유입을 막아 체온을 보호하기 위해 소매 끝에 고무 밴드 처리를 했으며, 목을 감싸도록 디자인했다. 단, 여성용의 경우 라운드넥 디자인도 출시됐다.

'에어핏 구스다운 시리즈'는 △에어핏 구스다운 점퍼 △에어핏 구스다운 베스트 △에어핏 니트패치 구스다운 점퍼 3종으로 구성됐다.

◇팀버랜드, '플라이롬 컬렉션' 출시

플라이롬 컬렉션/사진제공=팀버랜드
플라이롬 컬렉션/사진제공=팀버랜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팀버랜드'(Timberland)가 '플라이롬'(FLYROAM)을 출시한다.

'플라이롬 컬렉션'은 혁신적인 기술과 팀버랜드 고유의 헤리티지가 만나 탄생한 새로운 스타일의 스니커부츠다. 지난해 사랑받은 옥스퍼드 스타일과 츄카 스타일을 비롯해 부츠 스타일, 여성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플라이롬 컬렉션'은 LWG(Leather Working Group)에서 실버 등급을 인증받은 가죽과 가벼운 패브릭을 정통 공법으로 디자인, 제작해 어떤 움직임에도 적응력이 뛰어나다.

에어로코어 에너지 시스템(The AeroCore™ energy system) 기술을 접목시킨 아웃솔은 초경량 폴리우레탄 폼 소재로 제작돼 걸을 때마다 반동을 더하는 고탄력 쿠셔닝을 제공하고, 접지력이 뛰어난 고무로 덮인 미드솔은 내구성을 극대화했다.

팀버랜드의 '플라이롬 컬렉션'은 8월 말부터 팀버랜드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와 공식 온라인스토어를 비롯한 전국 팀버랜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밀레, 아치스텝 '볼케이노' 출시

아치스텝 볼케이노/사진제공=밀레
아치스텝 볼케이노/사진제공=밀레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가 워킹화 아치스텝 '볼케이노'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밀레의 대표 워킹화 시리즈 '아치스텝' 신제품인 '볼케이노'는 어떤 지면에서도 안정적으로 걸을 수 있도록 설계된 워킹화다.

신발 내측과 외측에 부착된 'TPU'(열가소성폴리우레탄) 소재의 지지장치 '아치 서포트'가 발을 안정적으로 받쳐 오래 걸어도 발의 피로감이 덜하다. 발의 아치와 가까운 내측 지지장치는 외측보다 높게 설계해 발이 안쪽으로 접질리지 않도록 했다.

또한 360도 전 방향으로 투습되는 '고어텍스 서라운드'를 적용해 오래 걸어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한다.

이외에도 일반 운동화끈 대신 보아 클로저 시스템을 장착해 다이얼 조작 한 번만으로도 손쉽게 신발을 신고 벗을 수 있게 했다. 걷는 도중 끈이 풀려 발생할 수 있는 사고도 방지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