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제니 열애설에…해외 팬들 반응은 '싸늘'…왜?

'8살 차' 지드래곤 제니 열애설에…해외 팬들 '응원' vs '이건 아니야' 반응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21.02.25 10:01  |  조회 63496
그룹 빅뱅 지드래곤, 블랙핑크 제니/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그룹 빅뱅 지드래곤, 블랙핑크 제니/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그룹 빅뱅 지드래곤과 그룹 블랙핑크 제니의 열애설이 불거진 가운데, 해외 팬들이 싸늘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지난 24일 "지드래곤과 제니가 소속사 선후배에서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 현재 1년째 열애 중"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두 사람은 주로 서울 용산구 한남동 지드래곤 집에서 데이트를 즐겼으며 두 사람은 소속사 내 공식 비밀 커플로, 꽤 많은 사람들이 지드래곤과 제니의 관계를 눈치채고 있으며 제니 어머니도 지드래곤와 교제를 알고 있는 상태다.

또한 디스패치는 제니의 매니저가 지드래곤 집까지 데려다주고 데려오는 역할을 했으며, 지드래곤의 매니저가 그 일을 대신할 때도 있었다고도 했다.

그러나 지드래곤과 제니의 열애설에 대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아티스트의 개인적인 사생활에 대해 회사가 확인해드리기 어렵다.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지드래곤과 제니의 열애설이 불거지자 해외 매체들도 이에 관심을 보였다.

중국 시나연예는 두 사람의 열애 소식을 첫 번째 메인 페이지에 게재하며 큰 관심을 보였으며, 일본 최대 포털사이트 '야후 재팬' 역시 두 사람의 열애 소식을 전했다.

그러나 해외 팬들의 반응은 뜨겁지 않았다. 두 사람의 열애를 지지하고 응원하는 이들도 있는 반면 지드래곤을 향한 냉담한 시선을 보내는 이들도 있었다.

해외 팬들은 올해 34세인 지드래곤과 26세인 제니의 나이 차이가 8살이나 난다는 점과 두 사람이 제니가 미성년자일 때부터 알던 사이라는 사실에 특히 주목했다.

제니는 2016년 블랙핑크로 데뷔하기 전인 2012년 만 16세의 나이에 지드래곤의 '원 오브 어 카인드' 수록곡인 '그 XX' 뮤직비디오에서 지드래곤의 연인 역으로 출연한 바 있다.

당시 제니와 지드래곤은 소파와 침대에 나란히 앉거나 어깨에 기대고 머리를 쓰다듬는 장면 등으로 달달한 모습을 연출했다.

/사진=트위터 캡처
/사진=트위터 캡처
한 해외 팬은 "지드래곤과 제니가 처음 만났을 때 제니는 그야말로 '14살', 완전 어린애였다. 그 사실이 너무 소름끼친다"고 했다. 두 사람의 나이 차이를 지적한 것.

또 다른 팬은 "지드래곤이 나이가 훨씬 많고, 제니가 14살일 때부터 알아온 데다 그때부터 다른 연습생들과 다르게 대우해왔다는 사실이 좀 그렇다"며 "'그루밍' 같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루밍'(Grooming)이란 어린이나 청소년 등 미성년자를 정신적으로 길들이는 등 심리적으로 지배한 뒤 이뤄지는 성범죄를 뜻한다.

"지드래곤은 제니가 미성년자 연습생이었을 때부터 제니를 알아왔고, 자신의 뮤직비디오 속 연애 대상으로 캐스팅까지 했다"며 "20대 남자가 16살을 가상 여자친구로 캐스팅한 뒤 몇 년 후 사귄다는게 내 관점에서는 용납이 안 된다"는 의견도 있었다.

또한 반려견 '가호'를 방치했다는 의혹을 받았던 지드래곤에 대해 지적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사진=지드래곤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지드래곤 인스타그램 캡처

두 사람의 열애설이 불거지자 지드래곤 인스타그램에도 해외 팬들의 악성 댓글이 줄을 이었다.

일부 누리꾼들은 "제니를 잘 부탁한다"며 당부하거나 "제니와 오래 열애하세요" "오빠 축하해요" "오빠가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등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으나 한편으로는 두 사람의 열애를 반대하는 의견도 있었다.

블랙핑크 해외 팬들로 추정되는 누리꾼들은 "제니에게서 떨어져, 늙은이"(Stay away from Jennie, old man) "제니를 자유롭게 하라"(FREE JENNIE) "제니는 더 나은 남자를 만날 자격이 있어"(She deserves a better man) 등의 메시지를 남겼다.

한편 제니는 2019년 그룹 엑소 카이와 한차례 공개연애를 한 바 있으며, 지드래곤은 일본 모델 미즈하라 키코, 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이주연 등과 열애설이 제기됐으나 공개 연애를 한 적은 없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